전기공학 인재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

입력 2021-03-16 18:06  




자동차기업과 IT 기업들이 전기차와 자율주행 기술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면서 기술 진보가 가속화되는 추세다.

특히 전기자동차 시장은 매서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시장은 유럽 전체와 맞먹는 막대한 전기차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자국 내 다수 브랜드가 치열한 점유율 싸움을 펼치고 있다. 지난 1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2030년 중국 시장은 전기차가 신차의 약 60%를 차지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등 친환경차가 자동차 산업의 새 먹거리로 자리매김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과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기전문가와 창의적
연구인력 양성, 전기관련 자격증 취득 실무 교육, 실무과정을 콘텐츠에 담아 실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과는 전기공학 분야에 실용적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사람, 사물 등에 전기장치들이 장착되며 전기산업 발전에 대비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3 학생들이 인공지능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게임학과, 드론학과, 웹툰학과 등 자신의 전공에 관심을 기울이며 분주히 진학을 알아보는 가
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계열, 정보보안계열, 디지털디자인계열, 인공지능(AI)계열, 전기공학계열 등 5개 계열에서 전공별로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교육부 산하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에 의한 교육기관이며 전문 IT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인재로 성장시키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IT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단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탈피하고 개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를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계열은 전기공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시 공업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이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