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Star', 美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톱 40' 8주 연속 진입

입력 2021-03-17 17:35  




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선전이 8주째 이어지고 있다.

17일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의 `Star`는 북미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톱 40` 팝 라디오 차트에서 지난 3월 7일부터 13일까지 차트 집계 결과, 1781 스핀으로 32위에 랭크되며 꾸준한 인기로 미국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이 기록은 이달의 소녀의 `Star`가 지난 1월 말 `미디어베이스` 팝 라디오 차트에 첫 진입한 후 8주 연속 진입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약이 입증된 것이다.

`미디어베이스`는 미국 및 캐나다 160개 이상의 라디오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1800개 이상의 미디어 매체를 측정 및 모니터링하여 차트와 데이터를 기록하고 발표하는 음악 산업 서비스 업체로, 차트의 데이터는 인기 라디오 카운트다운 쇼와 TV 음악 시상식 프로그램의 순위 및 시상 선정 기준으로도 이용된다.

또한 미국과 캐나다에 매주 토요일 밤 송출되는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iHeartRadio`s `Most Requested Live`)에서 이달의 소녀의 `Star`가 한 주간 가장 많이 신청된 곡 1위를 재탈환하며 정상을 차지, 팬들의 꾸준한 화력과 지지에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대중성을 얻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8주 연속 북미 라디오 차트에서 선전 중인 이달의 소녀가 다음 주 9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면 K팝 걸그룹 중 최장 기록이기에 앞으로도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홍보를 통해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달의 소녀의 `Star`는 지난해 10월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으로, 낮고 반복되는 비트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는 에너지 넘치는 복고풍의 곡이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Star`의 성공적인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해외 음악 시장에 성장력과 가능성을 입증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