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 ‘어떤X’, 음원 차트 최상위권+M/V 380만뷰 초고속 돌파+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

입력 2021-03-18 11:10  




제시(Jessi)의 새로운 도전에 리스너들도 뜨거운 반응으로 화답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제시의 새 디지털 싱글 ‘어떤X’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최고 2위까지 올랐고,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는 멜론 24Hits에도 빠르게 진입하는 등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어떤X’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도 안 되어 조회수 380만 뷰를 돌파했으며, 발매 직후 월드와이드(전세계) 뮤직비디오 트렌딩 차트 2위 및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제시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을 통해 ‘눈누난나 챌린지’에 이은 #WhatTypeofXchallenge를 진행, 싸이, 화사 등을 시작으로 챌린지 참여도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어떤X’는 “너와 다르다고 틀린 게 아냐”,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 등 제시가 직접 쓴 가사를 통해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으로, ‘눈누난나’와는 또 다른 팝 록(Pop Rock) 장르의 트랙이다.

제시와 함께 ‘눈누난나’를 탄생시킨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는 이번 신곡에도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심혈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촬영부터 곡 작업까지 꼼꼼한 디렉팅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결과물을 완성하며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제시는 지난 17일 음원 발매 직후 네이버 NOW. 라이브쇼 `#OUTNOW`에 출연해 파워풀한 댄스와 카리스마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제시는 신곡 ‘어떤X’에 대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는 곡이다. 나의 자신감, 용기가 드러나 있다. 많은 분이 `어떤X`를 들으면서 자신감을 얻으셨으면 한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제시는 이날 밤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도 게스트로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제시는 신보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어떤X`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싸이와의 에피소드 등을 풀어놓았다. 특히 "처음 시도하는 록 장르가 낯설다"면서도 "새로운 도전을 응원해준 싸이 덕분에 `어떤X`가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고 밝혀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 ‘어떤X’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하며 출연진의 탄성을 자아냈다.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치른 제시는 18일 오후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에 연달아 출연하며 컴백 스테이지를 꾸밀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