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통합 스타 오디션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프렌즈 오디션`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3월19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자회사 레이블이 함께 하는 `2021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프렌즈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를 꿈꾸는 연예 지망생들 사이에서 유명 스타 등용문으로 손꼽혀온 해당 오디션은 그동안 `카카오M 프렌즈 오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치러져 오다, 최근 카카오M과 카카오페이지의 합병에 따른 사명 변경으로 인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프렌즈 오디션`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열리게 됐다.
오디션은 지금까지 누적 지원자가 2만 9000명에 이르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왔다.
대형 종합 엔테테인먼트 기업으로 우뚝 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는 가수, 배우 등 유수의 인기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기획사들이 자사 레이블로 대거 포진돼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그동안 높은 열기에 힘입어 뛰어나고 재능 넘치는 다수의 차세대 스타 지망생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자회사 레이블의 전속 아티스트 및 연습생으로 데뷔하거나 발탁됐다"면서 "이번 오디션을 통해서도 훌륭한 예비 스타분들을 만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21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프렌즈 오디션’ 의 지원 대상은 가수 등 스타를 지망하는 2008년(14세)~2003년(19세) 사이 출생자로, 성별과 국적에 제한이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보컬과 랩, 댄스, 연기, 모델, 싱어송라이터 등으로, 자신만의 끼를 다양한 방식으로 뽐낼 수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원과 1차 오디션 등 주요 일정이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한편 오디션 지원은 카카오톡에 채널(@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프렌즈 오디션)을 추가해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프렌즈 오디션’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