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편한카페` 시즌1 종료…리얼의 묘미+꿀팁 담은 비타민 예능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3-19 14:40  

`맘편한카페` 시즌1 종료…리얼의 묘미+꿀팁 담은 비타민 예능




`맘 편한 카페`가 8주간 뜨거운 반응 속에 시즌1의 막을 내렸다.

티캐스트 E채널 `맘 편한 카페`는 지난 18일 이연복 셰프를 찾아가 아이들 홈파티 요리를 배우는 장윤정의 에피소드로 첫번째 여정을 마쳤다.

지난 1월 첫 방송된 `맘 편한 카페`는 웃음과 재미, 육아와 생활 속 꿀팁이 공존했다. 이동국의 첫 예능 MC, 장윤정, 이유리, 홍현희, 최희, 송경아, 배윤정 등 참신한 라인업 만큼 매회마다 화제성을 몰고 다녔다.

# MC 동국 그리고 `장 회장님`

축구선수 은퇴 후 인생 2막을 시작한 이동국은 `맘 편한 카페`를 통해 MC로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청일점에 처음해보는 진행까지, 방송 초반 다소 긴장되고 어색한 모습이었지만 회차가 거듭될수록 안정적이고 여유로운 진행을 보여줬다.

다섯 남매를 기르는 섬세한 `꾹아빠`의 육아 일상도 흥미로웠다. 끼가 많은 재시, 과묵하지만 은근히 여린 재아의 성향에 맞춰 일일데이트하는 모습은 `국민 대디`라는 수식어가 왜 생겼는지 확인시켜줬다. 막내 아들 시안이가 처음으로 두발자전거를 타게 된 장면에서, "항상 아빠가 뒤에서 잡고 있어"라는 말은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장윤정은 `장 회장님`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맘 편한 카페`를 이끌어갔다.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경험을 바탕으로 초보 예비 엄마들의 고민에 공감했고, 남편 도경완을 비롯한 가족 에피소드를 맛깔나게 전했다.

# 최희X송경아X배윤정의 재발견

최희는 방송 최초로 생후 50일 된 딸을 공개했다. `야구 여신`에서 초보맘으로 변한 짠내 나는 일상이 공감을 샀다. 또 짧은 분량이었지만 최희의 육아템은 오래도록 회자되며 강렬한 존재감을 증명했다.

배윤정과 11세 연하 남편의 일상도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꿀 떨어지는 신혼생활, 언제나 아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윗한 남편은 다른 출연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불혹 아내의 임신, 그래서 더 기쁜 남편은 부친과 통화에서 소리 없이 울고, 배윤정에게는 "솔직히 좋은데 뭉클함, 미안함, 이런 게 있다. 이제 정말 실감이 난다. 내가 더 잘할게"라고 말하는 장면으로 `국민 남편` 최수종의 존재감을 위협했다.

송경아 역시 코로나 시국의 육아, 24시간 꼭 붙어지내는 딸과 일상으로 진한 공감을 샀다. 또 인테리어로 유명한 집 구석구석이 공개돼 더욱 주목 받았다.

# N잡러 이유리X 웃음 메신저 홍현희

이유리는 코로나 시대에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 보였다. "반려인구 천만 시대, 보호자와 비대면으로 만나기 때문에 코로나 시대에 딱 맞는 알바"라며 방문 펫시터에 도전했다. 이어 애견 수제 간식을 만드는 일을 하는 등 새로운 아르바이트를 찾아내고 적극 소개했다.

홍현희는 매회 스튜디오에서 이동국과 티격태격 케미, 웃음 타이밍을 정확히 꼬집어내는 등 프로 예능꾼다운 면모를 발휘했다. `장 회장` 장윤정과 유일하게 대적하는 맞수였다. 또 예비맘을 꿈꾸며 몸관리에 들어가는 에피소드를 통해 임신 관련 상식과 꿀팁을 다양하게 제공했다.

`맘 편한 카페`는 `무한도전`, `탑골랩소디`를 연출한 스타 PD 제영재 프로듀서의 새 예능으로 방송 전부터 주목받았다. 본방송 외에도 유튜브에서 에피소드별 영상이 100만뷰를 훌쩍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례적으로 첫 방송 이후 넷플릭스(Netflix)와 손잡으며 플랫폼이 확장되기도 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재미를 살리면서 정보성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은 `맘 편한 카페`, 시즌1 종료의 아쉬움은 시즌2의 기대감으로 더 커져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