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리버그룹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 계약 체결 후 비즈보드 공략진행

입력 2021-03-22 14:16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 (주)리버그룹은 이달 초 카카오 비즈니스모델인 모먼트상품 대행계약 체결을 진행했다.

카카오 비즈니스의 매출 성장에 발맞춰 카카오톡내에 베너창에 뜨는 비즈보드 상품을 집중 공략한다고 발표했다.

3분기에 카카오가 분기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천억원을 초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카카오의 광고 상품이 급성장했고, 신규 사업 부문의 적자 폭이 줄어든 효과로 보고 있다. 카카오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카카오톡 이용자 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실적발표를 통해 카카오 비즈보드의 저력을 확인시켜줬다.

카카오 비즈보드는 1개의 소재로 카카오톡 채팅목록 최상단, 모바일 다음 메인 등 카카오 주요 서비스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서비스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보장형과 비딩형으로 나뉘며, 강력한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가능하도록 톡 안에서 다양한 랜딩을 제공하고 있다.

랜딩 페이지는 샵(#)탭, 챗봇, 애드뷰, URL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알리바애드는 카카오톡 사용자가 직접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톡 비즈니스폼 랜딩 구성에 집중을 하고 있다. 카카오톡 비즈니스폼을 적절히 활용하면 톡 안에서 이루어지는 설문, 응모, 예약을 즉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 비즈보드는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픽셀 삽입&SDK연동은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픽셀&SDK는 광고에서 발생한 전환을 알 수 있는 스크립트 도구로써, 픽셀을 웹사이트에 설정하여 웹 활동을 파악하고 SDK는 앱에 설치하여 앱 활동을 분석할 수 있다.

리버그룹은 분야별 전문 온라인 마케터및 전국 지역 담당자들이 배정되어있어 다양한 콘텐츠와 데이터 결과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와 원활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켜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목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예산에 맞춰 적절한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를 집행한다.

이어 "리버그룹은 오랜 실무로 인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발맞춰 각종 디스플레이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를 위해 최적의 결과를 이끌어낼 것"이라 전했다.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 스토리, 로컬광고 등 각종 온라인 광고 대행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리버그룹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로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