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의 첫 솔로 정규앨범 베일이 한꺼풀 더 벗겨졌다. 비주얼과 신곡이 담긴 새로운 영상이 공개되면서 [PAGE]의 콘셉트를 엿보게 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식 블로그에 강승윤의 첫 정규 앨범 [PAGE]의 콘셉트 티저를 게재했다. 영상은 흑백톤 조명 사이에 앉아 있는 강승윤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이내 그는 슬며시 고개를 들고 정면을 응시,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단박에 끌어올렸다.
푸른빛, 붉은색, 보라색 등 시시각각 변하는 컬러 무드는 강승윤이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짐작하게 했다. 빠르게 전환되는 영상 속 강승윤의 세련된 비주얼은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콘셉트 영상을 통해 ‘죽도록 네가 미워 / 아직 네가 그리워 / 하루 한 장씩 넘기며’라는 가사가 담긴 신곡이 공개돼 귀를 쫑긋 세우게 했다. 앞서 공개된 커밍순 티저에도 강승윤의 신보 음원이 담겨 팬들로부터 여러 가지 추측을 끌어냈던 가운데, 이번 비주얼 콘셉트 티저를 통해 또 다른 신곡 일부분이 공개돼 팬들의 큰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발했다.
콘셉트 티저 영상 속 강승윤의 새로운 음악이 어떤 곡인지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상황. 그러나 강승윤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파워풀한 보컬, 폭발적인 가창력은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대폭 상승시키기에 충분했다.
강승윤의 정규 1집은 총 12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아이야 (IYAH)’를 시작으로 ‘그냥 사랑 노래 (WE NEED LOVE)`, `멍 (BRUISE)`, `SKIP`, `안 봐도 (OBVIOUS)`, `BETTER`, `CAPTAIN`, `뜨거웠던가요 (WERE WE?)`, `365`, `싹 (TREAD ON ME)`, `비야 (HEY RAIN)`, 스페셜 트랙 `아이야 (IYAH)’가 앨범에 수록됐다.
강승윤은 모든 곡을 작사·작곡하는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까지 직접 챙기며 ‘가장 나다운 앨범’을 예고했다. 또한 그는 송민호 (‘BETTER’), 사이먼 도미닉 (‘안 봐도’), 원슈타인 (‘SKIP’) 등 개성 뚜렷한 래퍼들과의 협업 및 윤종신(‘아이야’ 스페셜 트랙)과의 의기투합 소식까지 전해 궁금증을 키웠다.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PAGE] 전곡 음원은 오는 3월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피지컬 음반은 현재 예약 판매 중이며 4월 6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