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원도심 제2 판교밸리라고 불리는 도심융합특구가 조성되어 창업허브 센터와 철도산업 복합클러스터, 소셜벤쳐캠퍼스 등이 들어서, 대전의 원도심은 앞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런 호재 속에서 곧 완공되는 오피스텔 분양 현장이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에서 시행중인 KTX 서대전역 바로 인근 서대전역 코아루써밋은 KTX 서대전역 인근에 백화점, 홈플러스, 코스트코, CGV 영화관, 삼성 서비스 중대전 센타, BMK 등이 위치하며, 충남대 병원과 성모 병원도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생활 인프라 및 교통 인프라가 좋은 곳으로 손 꼽힌다. 특히 1호선 서대전 네거리역에서 삼성 서비스 중대전 센타 방면은 메디칼 구역으로 중소형 병원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 병원 관계자와 간호원등의 임대 수요도 풍부한 곳이다.
서대전역 코아루써밋은 여유있는 주차 공간과 무인 택배 시스템이 설치되며, 샤워 부스, 시스템 에어컨, 냉장고, 냉동고, 세탁기, 비데 외 기타 옵션들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주차의 불편함과 편의 시설의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여져 서대전역 코아루써밋이 완공되면 인근 직장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실 투자금이 2천만원대인 서대전역 코아루써밋의 오피스텔은 임대 계약을 업무용으로 보증금 5백만원 월세 50만원으로 완공후 즉시 확정 수익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계약자에게 안정성과 투자 수익을 높여주고 있는데, 이로 인하여 분양받은 계약자는 주택수와 무관해지며, 건축물의 부가세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상가는 도로변 기준 한 점포 실투자금은 1억 이하이다.
서대전역 사거리에 대전 지하철 2호선 트램 역(예정)이 생기며, 서대전 KTX역은 충청권 광역 도시철도 (2024년 완공 예정)와 같이 이용 될 것이라 수년내 확 달라질 모습이 기대된다. 한편 서대전역 코아루써밋 분양 사무실은 현장 인근 중구 오류동, 우방 스카이 팰리스 상가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