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제노코·자이언트스텝 코스닥 신규상장

입력 2021-03-24 07:51  







3월 24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제노코·자이언트스텝 코스닥 신규상장

<한국>
우선 신규 상장하는 기업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항공 및 우주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제노코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제노코는 위성 시스템 전 분야에 걸쳐 폭넓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주요 고객으로는 한국항공 우주연구원을 두고 있습니다. 제노코의 상장주관사는 DG금융투자로, 확정 공모가는 3만 6천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제노코와 함께 자이언트스텝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은 특수효과를 뜻하는 VFX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메타버스가 떠오르면서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자이언트스텝에도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자이언트스텝이 진짜 메타버스 기업이라면서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네이버와 SM과의 협업을 통해 버추얼 캐릭터 사업화를 통한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볼거라 내다봤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의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정해졌고 확정 공모가는 11,000원입니다.

한편 국회에서는 오늘 본회의를 열어 추경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추경안이 통과 될 경우 4차 재난지원금도 이달 내 지급될 전망입니다. 다만 야당이 일자리 예산 삭감을 요구하면서 의견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어 본회의까지 진통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산업부에서 차세대 전력반도체 육성 방안을 발표할 예정 인점과 1월 인구동향, 2월 생산자 물가지수도 공개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오늘 제롬 파월 연준 의장과 재닛 옐런 재무 장관은 상원 은행위원회에 출석할 예정입니다. 회의에서는 코로나19 구제안과 최근의 통화 정책 조치에 대한 이야기들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또 오늘은 2월 내구재 수주를 시작으로 3월의 제조업, 서비스업, 합성 구매자 관리지수 예비치가 발표될 예정이고, 미국 에너지정보청이 주간 원유재고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새벽 4시부터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와, 시카고 연은 총재가 발언을 이어가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