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재출연 희망” ’외식하는날 앳 홈’ 소유, 제2의 소울 야식 찾기 성공

입력 2021-03-31 08:50  




‘외식하는날 앳 홈’ 소유가 다이어트 이후 재출연 의사를 밝힐 정도로 즐거운 외식을 마쳤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 FiL ‘외식하는 날 앳 홈’(외식하는 날 at Home) 5회에서 소유는 “닭발을 이을 제2의 소울 야식을 찾아주세요”라는 고민을 가지고 출연해 야식 메뉴인 매운 뼈 구이, 감태 감칠 국수, 통 오징어 불 갈비찜을 즐겼다.

소유는 가장 먼저 매운 뼈 구이를 맛 보았다. 연예계 최강 맵덕(매운만 덕후)으로 알려진 만큼 그녀의 취향을 저격한 메뉴였다. 외식 메이트들은 매운 뼈 구이의 매운 맛에 괴로워하며 어쩔 줄을 몰라 했지만 소유는 표정 변화 없이 평온하게 먹으며 “완전 맛있다. 뼈 때리는 매운 맛이긴 한데 제겐 2% 부족한 덜 매운 맛이었다. 가서 먹거나, 주문할 때 맵기를 조절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평했다.

이어 등장한 음식은 감태 감칠 국수 밀키트였다. 소유를 위해 홍윤화가 불 앞에 섰고, 매우 간단하게 감태 감칠 국수를 완성했다. 소유는 “딱 내 스타일”이라고 다섯 글자로 맛 표현을 하며 “야식인데 1도 자극적이지 않고 감태 향이 살아있다. 후레이크와 면이 정말 맛있다. 감태에 싸서 먹는 건 최고다. 간장 국수와는 레벨이 다르다”고 극찬했다. 외식 메이트들도 공감하며 “부모님 해드리고 싶은 맛이다”, “정말 맛있다”고 입을 모으며 폭풍 흡입했다.

끝으로 통 오징어 불 갈비찜이 소개됐다. 오징어, 갈비의 조화에 소유는 “갈비찜 맛일 줄 알았는데 갈비, 오징어 다 따로 맛이 느껴진다. 그리고 당면이 잘 익었다”라며 “밥 보다는 술이 당기는 맛이다. 간이 강하지 않아서 술이랑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전(前) 소주 모델의 클라스를 자랑했다.

소유는 닭발을 이을 제2의 소울 야식으로 고민 끝에 감태 감칠 국수를 뽑았다. “다이어트 끝나고 또 한 번 나오고 싶다”며 “정말 여러가지 음식을 맛 보고, 많은 분들과 먹을 수 있다는 게 즐겁고 감사했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다.

‘외식하는 날 앳 홈’은 집에서 외식을 즐기는 딜리버리 홈스토랑. 코로나-19 시대 집콕 생활이 길어짐에 따라 내 집이 맛 집이 돼 배달 음식과 가정 간편식만으로 근사한 한끼를 만들어 줄 신개념 배달미식회를 통해 먹방에 공감을 더한 진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매주 화요일 밤 9시 SBS F!L, 화요일 밤 11시 20분 SBS Biz,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SBS MTV에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