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서울산업진흥원,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과정,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 교육개설

입력 2021-04-01 11:09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서울산업진흥원,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과정,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 교육개설


서울시 산하기관인 중부여성센터가 서울산업진흥원(SBA), 고용노동부와 함께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및 전자출판 전문가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과정은 첨단 IT 기술을 기반으로 문화적, 시장적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 제작 분야의 급증하는 인력 수요에 부응하고자 콘텐츠를 생산 또는 기획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2020년 고용노동부 선정 최우수 평가(S등급)을 받은 우수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2020년 청년층이 선호하는 유수의 게임 및 웹툰기업으로 유관 취업률 100%를 달성하여 우수 교육 과정으로 선정되었다.

중부여성발전센터와 고용노동부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함께 운영하는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과정`은 국내 서비스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동력인 콘텐츠 산업분야의 인적자원개발 및 고용창출을 위해 취업과 창업이 연계된 전문기술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교과 내 GAIQ(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 자격증 취득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서울산업진흥원이 참여하여 첨단시설을 활용한 교육이 시행된다.

또한 AR/VR/MR 기반 콘텐츠를 비롯한 게임과 웹툰, 저작권, IP, 플랫폼 분석 등 전문교과와 특강을 통해 기획력과 분석력, 마케팅 전략을 갖춘 웹툰PD, 게임기획자, 온라인 플랫폼PD를 집중 양성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적인 콘텐츠 기관인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웹툰산업협회 양축을 주축으로 전문강사진을 구성하여, 취·창업연계를 구성하고 있다.


국비지원무료교육으로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며 ▼웹툰PD▼게임기획자▼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웹/모바일 기반의 기본기술교육(IT/AR/VR)과 콘텐츠의 원천 기획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본 교육 과정은 4월 19일(월)부터 7월 5일(화) 총 220시간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운영된다. 신청 대상은 관련 분야로의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문화콘텐츠 및 IT,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 졸업자, 관련 경력자, 동종업계 취업 및 창업 희망자들이다.

더불어,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는 4월 5일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 개강을 준비 중이다. 전자출판 전문가 과정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1인 창업의 대표적인 분야로, 새로운 시장 수요를 반영한 출판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시길_Sigil) 유통까지 전반적인 것을 다루는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다.

올해 8년차 운영 중이며, 2015년, 2018년, 2019년 고용노동부의 최우수 평가를 수상했다. 교육과정 내 성공적인 창업과 유통까지 전과정을 교육하여 매년 높은 창업 성공률을 보이며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와 출판사를 배출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전자출판은 3월 28일(일), 융복합은 4월 11일(일)까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과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이루어지며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추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