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5월 인천 송도컨벤시아 개최

입력 2021-04-06 09:00  


㈜메쎄이상과 인천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이 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제12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제9회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 제3회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으로 구성된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국내외 화학 산업 트렌드를 한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전시회다. 국제전시산업연맹(UFI)의 국제 인증을 받으며 국제적인 공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

코팅·표면처리 산업은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수 성장시켜야 하는 산업이다. 지난 해 일본의 대(對)한국 무역 제제로 인하여 소부장 공급이 원활하지 않자, 정부는 「소재·부품·장비 2.0 전략」을 대응책으로 마련했다. 전략에 따르면, 2022년까지 소부장 기술 개발에 5조원 이상 투자하고 소부장 으뜸기업 100개 사를 육성한다.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화학제조, 소부장 국산화에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관련 기업과 바이어, 정부기관의 주요 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제12회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은 자동차, 조선, 반도체 등 한국 주력산업의 공정 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코팅, 표면처리 기술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B2B 전문 전시회이다. 제9회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에는 표면처리와 도금·도장 관련 친환경 기술 보유 기업이 참가한다.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에서는 연구실 안전법과 하위법령 제정·개정에 따라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화학 안전 산업에 필요한 장비와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참가한다.

전시회와 함께 산업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한국부식방식학회 세미나 ▲화학물질 제조 산업 안전 세미나 ▲표면기술교류회 ▲참가기업 기술세미나가 함께 개최되어 산업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된다. 특히 ▲화학물질 제조 산업 안전 세미나에서는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화평법),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 화학제품안전법에 대한 질의를 정부, 협·단체에 직접 할 수 있다.

올해부터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참가기업에 ▲기업 홍보 영상 촬영 ▲보도자료 배포 ▲카드뉴스/뉴스레터 배포 ▲ 해외 수출상담회(주관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 ▲기업투자 상담회(주관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를 제공한다. 바이어가 사전에 온라인으로 기업 정보 확인 후 현장에 방문하여 심도 깊은 미팅을 할 수 있도록 기업별 마케팅 지원이 진행된다. 참가기업이 신규 바이어 발굴 및 판로개척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코팅 코리아, 썰텍 코리아, 켐랩 코리아)은 현재 참가기업 모집 중이다. 기업들은 수출바우처와 각 지자체 전시회 지원사업을 활용해 참가비용을 줄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경우, 전시장 현장에서 출입증 출력 및 방역/소독 완료 후 입장 가능하다.

전시회 주최 측인 ㈜메쎄이상 관계자는 참가기업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화학 제조 산업이 다 같이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 것이 목표라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