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패 가르는 국어영역, 천재교육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로 중학부터 대비

입력 2021-04-05 08:00  


국어가 수능 성패를 가르는 핵심 영역으로 떠오르면서, 중학생 때부터 국어 학습에 신경을 쓰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면 국어 과목에 어려운 어휘들이 대거 등장하고 시험 지문이 길어지는 등 변화가 발생하므로 중학생 때부터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비문학은 인문, 사회, 예술, 기술, 과학 등 다양한 주제의 지문을 제한된 시간 안에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더욱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핵심 단어와 중심 문장을 빠르게 찾아내는 능력이다. 문단 간의 관계를 파악하며 긴 지문의 흐름을 빠르게 이해해야 실전 시험에서 원활한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

때문에 비문학 독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중학교 때부터 오랜 시간 꾸준하게 학습에 투자해야 하는데, 적절한 교재 선택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에 천재교육은 5주로 완성할 수 있는 비문학 교재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를 출간해 중학생들의 비문학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천재교육의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는 비문학 기출의 유형에 따른 해결 방법을 익히고, 이를 각종 기출문제에 적용하여 독해실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학교 때부터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자주 출제되는 기출 문제를 수록하였고, 각종 지문들은 다양한 주제의 글감을 난이도에 따라 고루 선정하였다.

학습 단계에 따라 총 3권으로 구성되었으며, 1권 `독해원리`와 2권 `독해기술`은 중학교 과정의 전 교과와 관련된 연계 지문을 50% 이상 수록하여 학습 단계에 맞는 배경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3권 `기출유형`은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 지문이 50% 이상 수록되어 실전 문제 풀이 감각을 기르고 자주 출제되는 기출 유형에 익숙해질 수 있다.

실제로 교재를 이용한 학생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의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구매 후기에는 `잘 풀고 있네요, 구성이 너무 좋습니다`, `비문학 문제 처음 푸는 건데 잘 나와 있음`, `국어 공부 스킬을 알려줘서 좋네요. 이런 책은 처음인 듯 해요`, `문제의 핵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잘 구성돼 있어 좋습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중학생 비문학 대비 서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천재교육의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는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