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여전한 '하트시그널'…논란에도 '프렌즈' 574만뷰

입력 2021-04-03 14:21  


연애 리얼리티의 재부흥을 불러왔던 `하트시그널`이 번외편 `프렌즈`를 통해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채널A에서 시즌3까지 방송된 `하트시그널`은 그동안 김현우, 오영주, 이가흔, 김강열 등 `비연예인 스타`들을 낳았다. 제작진은 이들을 다시 불러 모아 지난 2월 중순부터 관찰 예능 `프렌즈`를 선보이고 있다.

각자 독특한 직업과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이들이 사랑과 우정 사이를 아슬아슬하게 오가며 친구 찾기에 나선 과정은 `하트시그널`판 시트콤을 보는 듯 친근하다. 전 시즌 출연자들이 나선 덕분에 색다른 `케미`(케미스트리, 호흡)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화제가 된 건 시즌2의 김현우와 오영주가 3년 만에 재회한 부분이었다.

김현우는 `하트시그널` 출연 후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한동안 행적이 묘연했다. 또 과거에 이미 두 차례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사실이 알려져 더 비판받았고, 높아진 시청자의 잣대에 다시 방송 출연은 어려울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그런 김현우가 `프렌즈` 4회에 얼굴을 비췄다.

그는 오영주와 재회는 물론 시즌3 인기 멤버였던 이가흔 등과 인연을 맺는 등 관계를 넓혀가며 주목받고 있다.

이가흔 또한 학교폭력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법무법은 YK는 3일 "이가흔은 근거 없이 학폭 피해를 주장하는 글을 게시한 이를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해 고소했다"며 "해당 논란에 관해 무분별하게 양산되는 추측성 보도와 악성 댓글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최근 검찰이 사실적시 명예훼손죄로 글 작성자를 고소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는 "글의 허위 여부가 증명되지 않더라도 비방의 목적으로 글을 게시한 행위를 처벌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에서의 화제성은 예측했던 것 이상이다.

방송사 클립 영상을 온라인 플랫폼에 유통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에 따르면 `프렌즈` 1~6회 클립 재생수는 총 574만뷰를 기록했다. `하트시그널` 시즌3 1~6회가 기록한 120만 8천뷰의 5배가량 많은 수치다.

특히 김현우가 오랜만에 얼굴을 비춘 `프렌즈` 4회는 단독으로 202만9천뷰로 집계되기도 했다. 그가 이어 출연한 5회 역시 163만 7천뷰를 기록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