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하락…최고치 이후 숨고르기 [뉴욕 증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07 08:05   수정 2021-04-07 08:05

美 증시 하락…최고치 이후 숨고르기 [뉴욕 증시]

    美 증시 하락…최고치 이후 숨고르기

    美 2월 채용공고 736만 7천명…전월비 증가

    IMF, 올해 세계성장률 6%로 상향

    美 10년물 국채금리 1.65%대

    유틸리티·필수소비재 상승…기술·헬스케어주 하락

    전기차 업체 선전…GM 1.4%↑

    스냅 상승…애틀랜틱, 투자의견 상향

    로쿠 상승…에버코어, 목표주가 상향

    FAANG주 혼조…애플 0.2%↑

    모더나 상승…백신 2회 접종 시 6개월 항체 지속

    아스트라제네카 하락…백신 아동 임상시험 일시 중단

    BP 상승…1분기 순부채 규모 축소

    크레디트 스위스, 아케고스 사태 47억 달러 손실

    국제유가 상승…美·中 경제지표 호조

    금 가격 상승…달러·국채금리 하락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사상 최고치 부담 속에 일제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29% 떨어진 33,430.24 포인트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1% 하락한 4,073.94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05% 내린 13,698.38 포인트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전일 예상을 크게 뛰어넘은 고용과 서비스업 지표에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던 증시는 이날은 숨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발표된 미국의 2월 채용공고는 736만 7천명으로 전월 대비 26만 8천명 늘어나며 2년래 최고치를 기록했고, IMF는 코로나 백신 접종 확대와 각국의 재정 투입으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을 6%로 직전 전망치 대비 0.5%포인트 상향조정했습니다. 이와함께 캘리포니아주는 오는 6월 15일부터 경제를 재개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경기 회복 기대감 속에 오늘장에서도 항공주와 크루즈는 대체적으로 강세를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오늘 증시는 숨고르기 장세를 보이며 약세로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10년물 국채금리는 1.7% 선을 하회한 1.65% 대에서 거래된 모습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유틸리티(0.53%)와 필수소비재(0.33%)가 선전한 반면에, 기술주(-0.38%)와 헬스케어주(-0.36%)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전기차 업체들은 오늘 대체적으로 양호한 흐름 보였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향후 15년동안 중국에서만 배터리 수요가 12배 증가할 것이라며, 앞으로 전기차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오늘장 니오는 1.7% 올랐고, 샤오펑도 2.7% 상승했습니다.

    GM은 전기 픽업트럭 `허머 EV`를 공개한 데 이어, 쉐보레 실버라도 전기 픽업트럭의 생산 계획을 확정했는데요. 오늘장 GM의 주가는 1.4%대 올랐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이날 로스캐피털은 테슬라의 주가가 과대평가되어 있다며 목표가로 15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오늘장 테슬라는 0.08% 오른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소셜미디어 기업 스냅은 애틀랜틱 에쿼티스가 스냅이 광범위한 컨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고, 현재가 매력적인 진입 시점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했고 목표가는 7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스냅의 주가는 5% 넘게 올랐습니다.

    미국의 스트리밍 업체 로쿠는 에버코어가 로쿠에 대해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과 목표가로 400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9.4%대의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FAANG주도 보겠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애플의 2분기 실적이 강하게 나올 것이라며, 올해와 내년 애플의 서비스 부문 매출을 각각 3% 그리고 5% 상향조정했고, 애플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유지했는데요. 다만 높은 밸류에이션을 이유로 애플의 12개월 목표가는 기존의 164달러에서 156달러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오늘장 애플은 0.25% 소폭 올랐고, 넷플릭스는 0.71% 상승했습니다. 반면에 구글(-0.44%)과 페이스북(-0.86%) 그리고 아마존(-0.09%)은 약세를 보였습니다.

    모더나는 협력업체 캐털란트와 코로나 백신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기로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모더나 백신을 2회 접종하면 최소 반년 이상 항체가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더나는 2.7%대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보건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성인 접종과 혈전 발생 간의 연결고리를 조사하는 동안, 아동 임상시험이 일시 중단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오늘장 0.63% 떨어졌습니다.

    BP는 에너지 가격의 상승 속에 올해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하며 1분기에 순부채가 350억 달러 규모로 축소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장 BP는 3.4% 올랐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는 아케고스 캐피털의 마진콜 디폴트 사태로 47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전했고, 해당 사태와 관련해 책임자를 경질하고 자사주 매입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에 장 초반에 하락세를 보였지만, 상승 반전한 모습입니다. 오늘 주가는 0.8%대 올랐습니다.

    [국제유가]

    마지막으로 상품시장도 보겠습니다. 국제유가는 미국과 중국의 경제지표가 긍정적으로 나오며 글로벌 원유 수요 기대가 살아난 가운데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WTI는 1.16% 상승한 59.33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95%오른 62.74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달러와 10년물 국채금리가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상승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8% 오른 1743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