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아파트 분양... '코오롱하늘채 시그니처' 4월 중 OPEN예정

입력 2021-04-07 14:32  

재건축 규제 강화로 인해 재건축 조건충족이 상당히 까다로워지며 많은 재건축 추진 사업지가 사업실패의 고배를 마시고 있다. 2018년 03월 안전진단 규제 강화 이후 재건축사업은 조건을 충족하려면 준공 이후 30년이 넘고 안전진단에서 최소 D나 E(불량) 등급을 받아야 사업추진이 가능하다. 설령 D등급을 받더라도 까다로운 공공기관 검증 과정을 거쳐야만 사업이 가능하다. 이처럼 안전진단강화 이후 재건축 정비 사업을 기대하던 노후 아파트 소유자들은 쉽게 재건축사업을 기대할 수 없게 됐다.

그로 인해 최근 재건축 사업 대체제로 재건축과 비교해 추진 기간이 짧고 규제가 덜 까다롭고 사업절차도 상대적으로 간단한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대한 노후 아파트 지주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광주광역시에도 이 같은 아파트 단지가 4월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바로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동에 위치한 "코오롱하늘채 시그니처"가 그 현장이다. 해당 단지는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은 물론 모집공고 또한 발부받은 상태이며 ㈜무궁화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아 사업의 안정성과 투명성까지 더했다.

해당 아파트 단지가 자리한 지역은 종상향이 불가해 용적률을 늘릴 수 없으며, 광주공군기지 비행안전 6구역으로 건축물 높이가 제한되어 15층 이하까지 건축이 가능하다.

코오롱하늘채 시그니처의 현장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동 290번지 외 5필지에 위치한다. 코오롱 하늘채 시그니처는 소촌동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일한 1군 브랜드아파트 단지로 지역 거주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단지구성을 살펴보면 각 세대 면적은 중소형부터 중대형 면적을 포함한 다양한 7가지 타입에 59㎡, 71㎡, 84㎡, 96㎡, 106㎡ 5가지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 총 세대수는 1,189세대 대단지로 지하2층~지상 최대 15층 총 22개 동 메머드급의 단지 규모를 자랑해 광주 소촌동의 명실상부한 랜드 마크 아파트 단지로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자녀교육 또한 편리하다. 코오롱하늘채 시그니처는 초중고가 모두 인접한 학세권 단지로 어룡초등학교와 정광중, 정광고 등이 단지를 둘러싸듯이 배치되어있어 12년간 자녀교육 걱정이 없다. 단지 내 교육특화설계또한 적용 예정이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 및 에듀존 별관이 설치될 예정이며 에듀존 내부에는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및 대형학원(종로엠스쿨)런칭예정이 잡혀있어 교육 특화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뛰어난 교통 환경도 기대해 볼만하다. 무진대로와 임방울대로, 사암로, 제2순환로 등, 상무교차로 등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광주 전 지역이 2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하고, KTX / SRT 복합 송정역과 광주공항, 무안~광주 및 호남고속도로를 이용해 시외 지역 진·출입도 매우 편리한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주변 생활 편의시설도 두루 분포되어있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이마트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다수의 관공서 및 금융기관, 병원 등이 집중되어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주변개발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 해당 사업지 바로 인근에 위치한 광산구 산정동~장수동 일대가 신규 택지지구 1차 입지로 선정되며 해당택지지구에는 약 168만3000㎡(51만평) 부지에 광주형 일자리 주거 지원과 광주형 평생주택 등이 포함된 공동주택 1만3000세대와 38만㎡ 규모의 공원·녹지가 포함된 생활기반시설, 스마트 물류·청년창업 플랫폼 등 자족용지가 공급 될 예정으로 해당 개발 사업의 최대 수혜단지로 코오롱하늘채 시그니처가 지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말 광주시에 따르면 상무지구 일원 85만㎡가 도심융합특구 선도 사업지로 국토교통부 본회의에 의해 최종 선정되며 신규일자리를 1만개 이상 창출한다는 소식을 알려와 관련 종사자들의 대체 거주지로 상무지구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소촌동 일대가 포함되어 신축 아파트 대단지인 코오롱하늘채 시그니처가 예비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오는 4월 중 개관을 앞둔 해당 사업지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 방문제로만 관람 및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내용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