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하락…1분기 실적·인플레 지표 주시 [뉴욕 증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3 08:07   수정 2021-04-13 08:07

美 증시 하락…1분기 실적·인플레 지표 주시 [뉴욕 증시]

    美 증시 하락…1분기 실적·인플레 지표 주시

    뉴욕 연은, 3월 소비자물가 기대 2014년 이후 최고

    에너지·커뮤니케이션주 하락…경기소비재 상승

    엔비디아 상승…데이터센터 CPU 생산 계획

    퀄컴 하락…에버코어, 투자의견 하향

    테슬라 상승…캐너코드, 목표가 상향

    마이크로소프트, 음성인식업체 `뉘앙스` 인수

    FAANG주 혼조…애플 1.3%↓

    플러그파워 하락…모건스탠리, 중립 투자의견

    우버 상승…3월 차량호출 급증

    아프리아 하락…실적 예상 하회

    유나이티드 항공 하락…매출 부진 전망

    알리바바 상승…규제 불확실성 해소

    게임스톱 하락…투자의견 하향

    국제유가 상승…사우디 석유 시설 공격

    금 가격 하락…10년물 국채금리 상승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이번주 실적 시즌과 물가지표를 앞두고 일제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16% 떨어진 33,745.40 포인트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02% 하락한 4,127.99 포인트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36% 내린 13,850 포인트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전일 파월 연준 의장은 미국 경제가 올해 강력한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경제가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모든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며, 경기 부양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이날 10년물 국채금리는 1.67% 부근으로 소폭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오늘장에서는 이번주부터 금융주를 필두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분기 실적 발표와 소비자 물가지표를 앞두고, 최근 고점 부담에 따른 숨고르기 장세가 나타났습니다. 뉴욕 연은은 이날 3월 소비자물가 기대가 2014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월가의 공포지수라 불리는 VIX 지수는 17선을 하회하며, 2020년 2월 이후 최저치로 떨어진 가운데 시장의 변동성도 크게 낮아진 상태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에너지주(-0.94%)와 커뮤니케이션(-0.60%) 그리고 기술주(-0.48%)가 약세를 보였고, 반면에 경기소비재(0.56%)와 부동산주(0.55%)는 상대적으로 선전했습니다.

    [특징주]

    엔비디아는 이날 기대 이상의 매출 전망과 데이터센터 CPU 생산 계획을 전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암 기술에 기반해 서버 프로세서 칩 `그레이스`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고, 이는 현재 인텔과 AMD가 장악한 시장에 도전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에 엔비디아는 5.6% 상승했고, 반면에 인텔은 4.18% 하락 그리고 AMD도 5.05% 떨어졌습니다.

    퀄컴은 에버코어가 5G 스마트폰 업사이클의 많은 부분이 퀄컴의 주가에 반영되었다며, 퀄컴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시장수익률로 하향조정한 가운데 2.23% 하락했습니다.

    테슬라는 캐너코드의 투자의견 상향에 상승 탄력을 받았습니다. 캐너코드는 테슬라가 에너지 생산과 저장에 주력하면서, 2025년까지 생산 및 스토리지 사업부의 매출이 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며, 수조 달러의 에너지 시장에서 선두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고, 목표가로 1071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오늘 테슬라의 주가는 3.6%대 상승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지능 음성인식 회사인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를 16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뉘앙스는 애플의 AI 비서 기술인 시리의 개발에 참여한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음성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역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늘장 마이크로소프트는 0.02% 상승했고, 뉘앙스는 15%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FAANG주도 보겠습니다. 아마존(0.21%)을 제외하고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애플은 미니 LED 공급 차질로 4월 하순에 예정됐던 새로운 아이패드 출시가 늦춰질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1.32% 떨어졌습니다. 한편, 코웬은 오는 4월 20일에 있을 넷플릭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넷플릭스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의견을 제시했지만, 넷플릭스의 주가는 0.46% 하락했습니다. 이외 구글은 (-1.15%) 그리고 페이스북은 (-0.29%) 내렸습니다.

    미국의 수소에너지 기업인 플러그파워의 경우, 모건스탠리가 수소경제로의 전환에서 플러그파워에 수혜가 기대된다고 언급하면서도, 주가 상승 여력은 그렇게 크지 않다고 봤는데요. 플러그파워에 대해 중립 투자의견과 목표가로 35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오늘 플러그파워는 8% 넘게 내렸습니다.

    우버는 코로나 백신 접종에 힘입어 3월의 차량 호출 예약건수가 전월 대비 9% 증가하며, 1년래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주가는 3%대 올랐습니다.

    대마초 기업 아프리아는 예상을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분기 매출과 조정 상각전이익이 모두 예상치를 밑돌았고, 순손실은 3억 6천만 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주가는 14%대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1분기 매출이 32억 달러로 전년 대비 66% 감소했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이후 3.8%대 하락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중국 정부로부터 3조원 이상의 반독점 과징금을 부과 받았지만, 이제 정부 규제와 관련한 불확실성이 해소되었다는 안도감에 9.2%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게임스톱은 애센디언트 캐피털이 올해 게임스톱의 전망이 불투명하다며 알리바바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도로 하향조정했고, 목표가도 10달러로 내렸는데요. 게임스톱의 주가는 10.9%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정유시설이 예먼의 후티 반군에 의해 공격당하면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후티 반군은 드론 17기로 사우디 내 목표물을 공격했고, 드론 10기로는 사우디 국영석유회사 아람코의 정유시설에 공격을 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WTI 가격은 0.5% 오른 59.70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4% 상승한 63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의 10년물 국채 금리 상승 우려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7% 떨어진 1732.7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