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신곡 `Healer` & `둘도 아닌 하나` 리릭 티저 영상 공개…진정성 있는 가사 눈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3 12:40  

DAY6, 신곡 `Healer` & `둘도 아닌 하나` 리릭 티저 영상 공개…진정성 있는 가사 눈길




`싱어송라이터 밴드` DAY6(데이식스)가 신곡 리릭 티저 영상을 통해 음악적 진정성을 드러냈다.

DAY6는 지난 12일 공식 SNS 채널에 미니 7집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 이하 `Negentropy`)의 타이틀곡 ‘You make Me’(유 메이크 미)와 새 노래 `everyday we fight`(에브리데이 위 파이트)의 리릭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3일 0시에는 신보 3번 트랙 `Healer`(힐러)와 4번 트랙 `둘도 아닌 하나`의 노랫말과 인스트루멘탈 음원 일부가 담긴 리릭 티저 영상을 게재하고 컴백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Young K(영케이)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 등 DAY6의 대표곡 노랫말을 만들어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새 앨범 타이틀곡 `You make Me`를 비롯해 수록곡 `Healer`와 `둘도 아닌 하나`에서도 단독 작사를 맡아 삶에서 마주하는 소중하고도 특별한 순간들을 녹여냈다.

이에 Young K는 "`Healer`는 타이틀곡과 비슷한 결이지만 아픔을 치유하는 모습에 조금 더 집중했다. 진료를 받을 때 상태를 확인해 주는 장면을 떠올리며 가사를 썼고, 사랑으로 인해 아픔이 사라진다는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다"라고 소개했다. `Healer`는 사랑하는 사람이 주는 위로를 "또 나랑 있을 때 "괜찮아 괜찮아" 해 주는 널 보고 있다 보면 마음이 편해져 뭔가 따뜻해져 적어도 하루 한 번 날 웃게 해"라는 가사로 표현해 청자들의 마음에 잔잔한 파동을 전한다.

`둘도 아닌 하나`는 "걱정하지 마 이건 네 거야 하나밖에 없는 사람이야 너의 두 손 꼭 잡은 채로 놓지 말아 줘"라는 메시지로 로맨틱한 무드를 배가했다. Young K는 "이번 앨범과 잘 어울리는 메시지라 생각한다. 세상에는 다양한 크기, 종류, 형태의 사랑이 있다. 상대방을 향한 하나의 사랑을 전하고 있지만 그 상대는 모르는 순간을 담아보고 싶었다"라며 완곡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새 음반 `Negentropy`는 DAY6 북 시리즈의 마지막 페이지이자 약 1년여 만의 완전체 컴백 앨범이다. 신보는 `결국 우리를 회복시키는 에너지는 사랑이고, 사랑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가 된다`라는 주제로 해피엔딩을 완성한다. 타이틀곡 `You make Me`는 DAY6의 음악 중 가장 새로운 존재감을 뿜어내는 노래로 이들의 신선한 시도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DAY6는 4월 19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미니 앨범 `Negentropy`를 발매하고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위상을 재입증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