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기술주 약세 [뉴욕 증시]

입력 2021-04-15 07:57   수정 2021-04-15 07:57

    美 증시 혼조…기술주 약세
    베이지북 "美 경제활동, 완만하게 가속화"
    파월 "올해 금리 인상 가능성 매우 낮아"
    경기소비재·기술주 하락…에너지·금융주 상승
    골드만삭스 상승…순익·매출 예상 상회
    웰스파고 상승…실적 예상 상회
    JP모건, 실적 예상 상회
    코인베이스, 거래 개시…시초가 381달러
    델 시간외 급등…VM웨어 매각 계획 공개
    FAANG주 하락…애플 1.7%↓
    디즈니 상승…BoA, 매수 투자의견
    정유주 상승…엑슨모빌 2.9%↑
    모더나 상승…접종 후 6개월까지 90% 효과
    비트코인, 장중 6만 5천 달러 근접
    국제유가 상승…IEA, 원유 수요 전망 상향
    금 가격 하락…10년물 국채금리 주시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주요 은행들의 실적과 연준 의장의 발언을 주시한 가운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16% 상승한 33,730.89 포인트에 마감한 반면에, S&P500 지수는 0.41%하락한 4,124.66 포인트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99% 떨어진 13,857.84 포인트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JP모건과 골드만삭스 등 대형 은행들이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3대 지수 장 초반에는 일제히 상승 출발했습니다. 오늘 공개된 베이지북에서 연준은 미국의 경제활동이 2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완만한 속도로 가속화됐다고 평가한 가운데, 파월 연준 의장은 경제가 회복되고 있다고 낙관하면서도, 올해 금리 인상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전하며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유지하겠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63% 부근에서 움직인 가운데, 오늘 시장에서는 은행주들의 호실적에 다우지수 장중에는 최고치를 돌파하기도 했지만, 기술주에 대한 차익실현 매물 속에 상승분을 일부 반납했고, 특히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섹터]
    섹터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경기소비재(-1.17%)와 기술주(-1.15%)가 1% 넘게 떨어지며 약세를 보였고, 반면에 에너지(2.91%)와 금융주(0.66%)는 상대적으로 선전했습니다.

    [특징주]
    오늘 실적을 발표한 은행주들부터 보겠습니다. 골드만삭스는 1분기 순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급증한 67억 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18.60 달러, 그리고 매출은 177억 달러로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가운데 오늘장 2%넘게 상승했습니다.

    웰스파고 역시 분기 순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늘어난 47억 달러, 그리고 매출은 180억 달러로, 순익과 매출이 모두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는데요. 주가는 5% 넘게 올랐습니다.

    JP모건의 경우, 대손충당금 52억 달러를 푼 가운데 예상을 상회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 순이익은 143억 달러, 그리고 주당순이익은 4.5달러로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오늘장에서 주가는 1% 넘게 떨어졌습니다.

    가상통화 거래소 코인베이스 글로벌은 나스닥 시장에 입성한 첫 거래에서 장중에 70% 가까운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시초가는 381달러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제시한 기준가격 250달러를 크게 뛰어넘으며 첫 거래를 개시했습니다. 오늘장에서는 31% 상승한 328달러선에 마감했고,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도 4% 가량 오르고 있습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부채를 줄이기 위해, 올해 4분기까지 자회사 VM웨어 지분 81%를 매각하는 계획을 공개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8% 넘는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FAANG주는 일제히 약세를 보였습니다. 웨드부시는 페이스북이 애플의 개인 정보 강화 정책에 따라 맞춤형 광고가 제한되면서, 페이스북이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봤습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했고, 목표가는 340달러로 내렸습니다. 오늘장 페이스북은 2%대 떨어졌습니다.

    웨드부시는 알파벳의 광고 비즈니스가 개선되고 있고, 또한 클라우드 비즈니스 부문이 선전할 것으로 예상하며, 알파벳을 베스트 아이디어 목록에 편입시켰는데요, 하지만 오늘장 구글은 0.5%대 떨어졌습니다.

    에버코어는 애플이 1분기 중 공급차질에도 불구하고, 아이폰과 서비스 부문의 강세로,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애플을 전략적 시장수익률 상회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오늘장 애플은 1% 넘게 하락했습니다.

    한편, 오늘 정유주들의 주가 흐름은 좋았습니다. 엑슨 모빌은 레이몬드 제임스가 엑슨 모빌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엑슨 모빌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에서 시장 수익률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주가는 2% 넘게 올랐습니다.

    옥시덴탈 페트롤리움은 MKM 파트너스가 옥시덴탈의 주가가 3월 초 이후 20% 넘게 떨어졌다며,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오늘 옥시덴탈의 주가는 5% 넘게 상승했습니다.

    모더나는 자사의 코로나 백신이 2회 접종 후 6개월 까지 90%의 예방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6% 넘게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가격은 비트코인의 제도권 진입 기대감에 장중에는 6만 4천 5백 달러를 돌파하며, 6만 5천 달러에 근접했는데요. 현재는 6만 2천 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IEA가 전세계 원유 수요 전망치를 하루 570만 배럴로 상향했고, 미국의 주간 원유재고가 시장 예상보다 더 많이 줄었다고 나타나면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4.9% 오른 63달러선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4.5% 상승한 66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10년물 국채금리의 상승세 속에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7% 떨어진 1736달러선에 거래되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