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상승...다우 3만 4천 돌파·S&P 사상최고치 [뉴욕 증시]

입력 2021-04-16 08:01   수정 2021-04-16 08:02

    美 증시 상승…경제지표·실적 개선
    다우·S&P500 사상최고치 돌파
    美 3월 소매판매 전월비 9.8%↑…예상치 상회
    美 주간 실업보험청구 57만 6천명…팬데믹 이후 최저
    부동산·기술주 상승…에너지주 하락
    블랙록 상승…순이익 전년비 49% 급증
    BoA, 순이익 전년비 2배 증가
    씨티, 실적 예상 상회
    유나이티드헬스 상승…실적 예상 상회
    델타항공 하락…분기 손실 12억 달러
    알코아 시간외 상승…실적 예상 상회
    엔비디아 상승…레이먼드, 투자의견 상향
    AMD 상승…레이먼드, 매수 투자의견
    FAANG주 강세…애플 1.8%↑
    코인베이스, 캐시우드 투자·BTIG `매수`의견
    버진갤럭틱 하락…버진 그룹 CEO 지분 처분
    퀀텀스케이프 하락…공매도 세력 사기 보고서
    국제유가 상승…원유 수요 회복 기대
    금 가격 상승…美-中 갈등 고조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주요 기업들의 실적 호조와 경제지표의 개선세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9% 상승한 34,035.99 포인트에 마감하며 사상 처음으로 3만 4천 달러를 돌파했고, S&P500 지수는 1.11% 오른 4,170.42 포인트에 종가 형성하며 역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1.31% 상승한 14,038.76 포인트에 마감했습니다.

    이날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대체적으로 긍정적으로 나온 가운데, 미국의 소매판매와 고용이 기대 이상의 결과를 나타내며, 오늘 증시를 지지했습니다.
    미국의 3월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9.8% 증가하며, 예상치를 상회했고, 작년 5월 이후 최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경제 활동 재개와 더불어 미국 정부가 미국민에게 1400달러의 현금을 지급하면서, 소비가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또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는 57만 6천명을 기록하며, 코로나 사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는데요. 여기에 뉴욕주 등 지역별 제조업 활동도 크게 개선세를 보이며, 경제가 본격적인 확장세에 들어갔음을 시사했습니다. 이렇게 경제 지표가 호조를 보였지만, 이날 10년물 국채금리는 1.56%대로 하락세를 보이며 특히 오늘장에서는 대형 기술주들이 선전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부동산주(1.95%)와 기술주(1.79%) 그리고 헬스케어주가 1.5% 넘게 상승하며 가장 좋은 흐름을 보였고, 반면에 에너지주(-0.88%)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특징주]
    오늘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의 주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블랙록은 1분기 이익이 12억 달러를 기록하며 분기 이익이 작년 대비 49% 급증했고, 1분기 운용 자산은 9조 달러로 늘어나며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가운데, 오늘장 주가는 2% 넘게 올랐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1분기 순이익이 80억 5천만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2배를 기록했고, 매출 역시 예상치를 웃돌며 호실적을 발표했지만, 오늘장에서 주가는 2.8% 떨어졌습니다.

    씨티그룹도 1분기 순이익이 79억 4천만 달러, 그리고 매출액은 193억 달러로 모두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한 한국을 포함한 13개국에서 소매 금융 철수라는 전략적 결정도 발표했는데요. 하지만 오늘장 주가는 0.5%대 떨어졌습니다.

    의료 서비스 기업인 유나이티드 헬스의 경우, 1분기 순이익과 매출이 시장 예상을 상회했고 올해 순익 전망도 상향조정한 가운데 오늘장에서 3.8% 올랐습니다.

    델타항공은 지난 분기 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41억 5천만 달러로 예상치보다 개선됐지만, 조정 주당순손실은 3.55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보다 부진하게 나왔습니다. 또한 델타는 오는 6월에는 코로나 영향에서 벗어나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 가운데, 오늘장 주가는 2.8% 떨어졌습니다.

    미국 최대 알루미늄 제조사인 알코아는 장 마감 이후에 호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조정순이익은 0.79달러, 그리고 매출은 28억 7천만 달러로 모두 예상치를 상회한 가운데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2%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한편, 오늘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 흐름은 대체적으로 양호했습니다. 엔비디아의 경우, 레이먼드 제임스가 엔비디아의 단기적 그리고 장기적 전망을 낙관적으로 보며,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의견을 강력 매수로 상향조정했고 목표가는 기존의 700달러에서 750달러로 올렸습니다. 오늘 엔비디아의 주가는 5.6% 상승했습니다.

    AMD 역시 레이먼드 제임스가 AMD에 대해 매수 투자의견을 개시했고 목표가로 100달러를 제시한 가운데 오늘 주가는 5.68% 올랐습니다.

    다음으로 FAANG주도 보겠습니다. 배얼드는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양호할 것으로 전망하며, 넷플릭스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투자의견을 재차 제시했습니다. 오늘장 넷플릭스의 주가는 1.7% 올랐고, 애플(1.87%)과 구글(1.93%)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캐시우드의 아크 인베스트 펀드들이 코인베이스 주식 2억 5천만 달러어치를 매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또한 증권사 BTIG는 코인베이스가 선도자 우위를 활용해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코인베이스에 대한 매수 투자의견을 개시했고 목표가로 50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오늘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변동성을 보인 가운데 결국 1.6%대 하락 마감했습니다.

    버진갤럭틱은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버진갤럭틱의 지분을 1억 5천만 달러 매도했다는 소식이 나온 가운데 13%대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강자인 퀀텀 스케이프의 경우, 공매도 세력이 퀀텀 스케이프의 기술에 대해 사기라고 주장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내놓으면서 급락세를 보였는데요. 오늘장 주가는 12%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의 경제 지표 호조로 원유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가 강해진 가운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5% 오른 63.46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5% 오른 66.94 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미국과 중국 그리고 러시아 간의 갈등이 높아지는 가운데 1.8% 오른 1766.8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