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하락...고점 부담 속 차익실현 [뉴욕 증시]

입력 2021-04-20 09:20  

고점 부담 속 차익실현…기술주 약세
백악관, 美 모든 성인에 대한 백신 접종 개시
경기소비재·기술주 하락…부동산주 상승

IBM 시간외 상승...1분기 실적 예상 상회
유나이티드 항공 시간외 하락... 분기 실적 예상 하회
코카콜라 상승...1분기 실적 예상 상회
구글 상승...JP모건, 목표가 2,575달러로 상향
애플 상승...웰스파고, 자사주 매입·배당금 증가 전망
테슬라 하락... 모델S, 자율주행 차량 충돌 사고
엔비디아 하락... 英 `엔비디아, ARM 인수` 국가안보 영향 조사
펠로톤 하락...러닝머신 사고 위험·BoA 목표가 하향
게임스톱 상승...사업구조 온라인 전환 속 CEO 교체
국제유가 상승...리비아 원유 공급 중단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사상 최고 부담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는 가운데, 특히 기술주가 약세를 보이며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0.36% 떨어진 34,077.63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53% 하락한 4,163.26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98% 내린 13,914.77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주요 경제 지표의 강세와 기업들의 실적 호조 기대감에 S&P500 지수와 다우지수는 4주 연속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3주 연속 오르며, 차익실현 부담이 커진 상황입니다. 또한 백악관은 이날부터 미국 내 모든 성인에 대한 백신 접종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존슨앤존슨의 코로나 백신 접종 개시 여부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날 발표된 코카콜라의 실적은 시장을 웃돌았고, UBS는 S&P 500 지수의 올해 연말 전망치를 4,400으로 상향하는 등 증시에 대한 전문가들의 낙관적인 전망은 지속되고 있지만, 사상 최고 부담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오늘 증시는 전반적인 약세를 보인 모습입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부동산주(0.29%)를 제외하고 일제히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경기소비재(-1.14%)와 기술주(-0.88%)가 1% 가량 하락하며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특징주]
먼저,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의 주가부터 보겠습니다. 오늘 장 마감 이후 IBM은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조정 주당순이익은 1.77달러, 그리고 매출은 177억 3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모두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IBM의 주가는 2%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장 마감 이후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조정 순손실은 7.5달러로, 손실 규모가 예상보다 컸고, 매출은 32억 2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하회했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유나이티드 항공은 2% 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조정 EPS 55센트 그리고 매출 90억 달러를 기록하며, 기대 이상의 실적을 발표했고,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개선세를 보인 가운데, 오늘장에서 0.6%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음으로 FAANG주도 보겠습니다. JP모건은 알파벳의 광고와 클라우드 부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알파벳이 장기적인 디지털 트렌드로부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하며, 알파벳에 대한 목표가를 2,575달러로 상향조정했는데요. 오늘장 구글은 0.3%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뱅크오브아메리카가 넷플릭스의 실적 발표에 앞서 넷플릭스에 대한 매수 의견을 재차 제시한 가운데 1.4% 올랐습니다.

애플은 웰스파고가 애플이 자사주 매입과 배당금을 늘릴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한 가운데 오늘장에서 주가는 0.5% 상승했습니다.

아마존은 위성 인터넷 프로젝트 `카이퍼`의 위성 발사를 위해, 발사로켓 제공업체인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와의 계약 소식을 전했습니다. 오늘 주가는 0.8% 떨어졌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 관련 차량 사고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텍사스주에서 운전석에 아무도 탑승하지 않은 채 오토파일럿 모드로 운행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테슬라 차량의 충돌 사고로 탑승자 2명이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테슬라가 새로운 버전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시험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오늘 주가는 3.4% 하락했습니다.

오늘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는 대체적으로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엔비디아는 영국 정부가 엔비디아의 암 인수가 국가 안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를 지시한 가운데 3%넘게 떨어졌습니다.

퀄컴은 서스퀘하나가 퀄컴의 라이선스 소송과 경쟁 심화 등이 퀄컴에게 잠재적 역풍이 될 것으로 보며, 퀄컴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하고, 목표가를 155달러로 내린 가운데 2%넘게 떨어졌습니다.

펠로톤은 러닝머신 사고 위험 문제가 불거졌고,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펠로톤에 대한 목표가를 기존의 175달러에서 150달러로 하향조정한 가운데, 주가는 7% 넘게 떨어졌습니다.

게임스톱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조지 셔먼 CEO가 사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와함께 레딧의 주식토론방에서 공매도와의 전쟁을 이끈 대장 개미 `키스 패트릭 질`이 게임스톱 주식에 콜옵션을 행사해 주당 12달러의 가격에 5만주를 추가 매수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오늘 게임스톱의 주가는 6%넘게 올랐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리비아 원유 공급 중단에 따른 공급 축소와 달러 약세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4% 오른 63.38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4% 상승한 67.05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지난주의 큰 폭의 상승 이후 오늘장에서는 쉬어가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5% 떨어진 1770.6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