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최저임금 전체회의

입력 2021-04-20 09:36   수정 2021-04-20 09:36



    4월 20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최저임금 전체회의

    <한국>
    오늘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최저임금 협상 무대인 최저임금 전체회의가 열릴 예정입니다. 앞서 문대통령이 2020년 최저임금 만원 공약을 내건 만큼 근로자 측은 만원 공약을 시급하게 이행해달라고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반면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최저임금을 동결해야 된다는 입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코트라는 유럽 전기차 시장을 잡기 위한 배터리 데이를 개최합니다. 코트라의 이번 행사는 유럽 시장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열립니다. 오늘부터 다음달 7일까지 웹 세미나 및 일대일 화상 회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웹 세미나에는 BMW와 아우디 등을 비롯한 국내외 기업 관계자 450여명이 참여할 계획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 SSG닷컴은 오늘부터 오픈마켓 시범 운영을 시작합니다. SSG닷컴은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상반기 중 해당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오픈마켓이 정식으로 도입될 경우 현재 1,000만개 정도인 상품 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중국>
    다음은 중국입니다. 오늘 시진핑 주석은 아시아판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보아오 포럼의 개막식에서 영상 메시지를 통해 연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9일 정례 브리핑에서 시진핑 주석이 이번 개막식에서 사전 녹화한 영상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시 주석이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 국가의 번영을 위해 중국이 가진 이념과 계획 등을 체계적으로 설명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
    한편 애플은 캘리포니아 애플파크에서 공개행사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행사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나 5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비롯해 애플 펜슬과 에어태그 등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넷플릭스와 존슨앤존슨, P&G와 트래블러스 컴퍼니까지 실적발표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TV  글로벌콘텐츠부  홍성진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