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 증가... '르피에드 in 서울 상업시설' 주목

입력 2021-04-22 11:35  


연이은 규제로 주택 시장이 위축되면서 국내 자산가들 사이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택 매매 거래는 위축되고 있는 반면, 상업업무용 부동산의 거래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상업용 부동산의 거래건수는 예년보다 2만건 이상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이 매월 발표하는 월별 건물용도별 건축물 거래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상업업무용(오피스텔 제외)부동산 거래건수는 17만 3914건을 기록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거래된 15만 3637건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다.

수익형 부동산은 아파트 등 주택 시장에 집중된 규제를 피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반사효과를 누리는 모습이다. 여기에 저금리기조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예측까지 나오면서,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수익형 부동산에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

상업용 부동산 거래가 크게 늘어나고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축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부동산 전문가들은 확실한 배후수요를 갖춘 역세권 업무지구 인근 상업시설에 관심을 가질 것을 조언하고 있다. 업무지구가 위치한 곳은 평일 주중 탄탄한 상권 형성에 도움이 되고, 주말에도 더불어 역세권에 위치한 경우에는 기존 배후수요는 물론 외부 유동인구의 유입까지 꾸준히 이루어져 언제나 풍부한 수요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 중심의 부동산 규제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아진 상황"이라며,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인 안정적 수요를 갖춘 역세권 업무지구 주변 상업시설은 투자자에게 있어 매력적인 곳으로 꾸준한 수요를 얻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르피에드 in 서울 상업시설`은 지하철 8호선 문정역과 법조타운 및 첨단업무지구 일대에 위치하는 프리미엄 상업시설로 현재 분양 중이다. 지난 2019년 12월 분양한 럭셔리 오피스텔 `르피에드 in 서울`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지하 2층~지상 2층 공간에 상업시설이 지어진다. 지하 1층 3개호실 지상 1층 29개호실 총 32개호실이 공급된다.

분양을 모두 마친 하이엔드 주거시설의 단지 내 상가로 들어서는 만큼 확실한 구매력을 갖춘 고소득 입주민들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일대 업무지구와 문정역 역세권의 풍부한 수요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경 1km 내 다수의 주거세대와 법조타운 및 첨단 업무지구가 위치해 있어 업무지구와 2만 3천여 세대 규모 주거단지의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또한 지하철 8호선 문정역까지 지하연결통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역세권 멀티상권까지 형성해 더욱 풍부한 수요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송파대로변 교차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도 뛰어나다. 이 입지는 송파대로와 새말로가 만나는 문정지구 황금입지로, 사실상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마지막 코너 자리인 만큼 희소성을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도 누릴 수 있다.

`르피에드 in 서울 상업시설`은 집객력과 고객 접근성, 실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상업시설에 전용 에스컬레이터가 적용돼 고객들의 편의를 배려했다. 특히, 국내 대표 건설사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상가인 만큼 우수한 상품성과 프리미엄까지 누릴 전망이다.

한편, 현재 `르피에드 in 서울 상업시설`은 2층에 대규모 의료수요를 갖춘 고급 뷰티 메디컬센터의 입점이 확정됐으며 100%분양도 완료됐다. 여기에 지하 1층에는 한샘 디자인파크가 입점될 예정으로, 보다 빠른 상가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르피에드 in 서울 상업시설`과 관련된 상담은 문정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652-4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상담은 100% 예약제로 운영 된다. 예약과 관련한 사항은 르피에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