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키즈·브랜드, '키테넌트'까지 갖춘 동탄역 그란비아스타 주목

입력 2021-04-23 09:16  


키테넌트란 대형상가 및 쇼핑몰로 고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핵심이 되는 점포를 뜻하는 단어로 상가에 키테넌트가 존재하는가의 여부는 매우 중요하다.

이는 지역 상권의 형성과 흥망을 좌우할 정도다. 이로 인하여 키테넌트 상점을 해당한 쇼핑몰과 상가로 입점시키기 위한 경쟁까지도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적인 시설로는 유명 브랜드 식당 및 카페 프랜차이즈, 교육 레저 분야의 유명 시설, 대형 스포츠시설 및 서점, 마트, 키즈카페 등이 있다. 이러한 대표적인 키테넌트 시설들이 2022년 상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는 초대형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스타에 입점 될 예정이라 주목받고 있다.

동탄역 그라비아스타에 입점 예정인 각 키테넌트 시설들은 모두 집객력이 높은 시설로 각각의 퀄리티가 우수하다. 지하 1층 수영장의 경우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50m 레인을 보유하게 되며, 스크린 골프장, 스크린 야구장 및 대형볼링장, 실내 서핑장과 패밀리테마파크 등의 시설들도 최대 및 최신식의 규모로 쾌적하게 조성이 될 예정에 있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연면적 약 2만8천여평으로서 경기 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동종 시설들에 비해 2배가 넘는 월등한 규모가 특징이며 입점 예정 시설로는 대형 스포츠시설 및 쇼핑, 엔터테인먼트 시설, 힐링, 휴양시설 등이 있다. 또한 이러한 시설들은 요즘 멀티플렉스를 선호하는 젊은 층 및 젊은 가족들의 필요를 충분히 충족할 것이다 하는 평을 받고 있다.

동탄은 현재도 SRT고속철도, 경부고속도로, 제2수도권순환도로 등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가지고 있지만 향후 더욱 빛을 발하게 될 곳이다. 동탄역 향후 철도 계획에 의하면 인덕원~동탄선, 동탄 트램 1호선, 동탄 트램 2호선, GTX_A노선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인덕원~동탄선은 37.2km구간으로 2026년, 동탄 트램 1호선(망포~동탄~오산)은 16.3km 구간으로 2027년, 동탄 트램 2호선(병점~동탄)은 17.6km 구간으로 2027년, GTX-A(운정~동탄)은 83.1km 구간으로 2023년 개통이 완료될 예정이다. 또한 동탄 신도시 내 삼성전자 및 일반 산업단지 등으로 인한 직접적인 배후 수요도 탄탄하여 투자자들의 동탄역 그란비아스타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한편,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대한민국 1군 건설사인 DL이앤씨(구 대림산업)가 책임시공을 맡고 있으며 준공은 2022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동탄대로 린스트라우스 앨리스빌 1층에 마련되어 임대, 분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