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위원회의 꾸준한 나눔, 에듀윌 대표 문화로 자리해

입력 2021-04-23 16:15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남다른 기업 문화로 주목받고 있다. 수평적인 조직 문화, 심플하고 빠른 업무 방식, 남다른 복지나 주4일 근무제 등 에듀윌을 대표하는 문화들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꾸준한 나눔 문화`다.

에듀윌은 2004년 소외계층 대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반딧불이 봉사단` 창단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구체화시켰다. 2017년에는 더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쌀 나눔, 검정고시 지원, 장학재단 및 임직원 나눔펀드 운영 등 활발한 나눔을 펼치고 있다.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은 대부분 10년 이상 꾸준히 진행됐다. 검정고시 지원은 18년째, 장학금 지원은 12년째, 사랑의 쌀 나눔은 11년째다. 임직원 나눔펀드 역시 7년 이상 진행된 장수 활동이다.

2018년부터는 대한적십자사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다. `씀씀이가 바른 기업`은 긴급한 상황에 놓인 이웃들을 돕는 기업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의 후원금은 지역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해당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매월 빠짐없는 기부를 진행해왔다.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 참여를 통해 작지만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중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대한적십자사 명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에듀윌은 꾸준한 나눔의 가치를 믿고 있다. 사회공헌위원회는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을 포함해 사랑의 쌀 나눔,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 장학재단 운영, 임직원 나눔펀드 모금을 통한 교육 지원 등을 오랜 기간 이어왔다"며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지속적인 나눔이 더 나은 지역사회를 위한 큰 걸음에 동력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