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북 프로 공개…초연결 '모바일 컴퓨터'

고영욱 기자

입력 2021-04-28 23:55   수정 2021-04-29 00:06


삼성전자가 28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Samsung Galaxy Unpacked)` 행사에서 노트북 신제품을 전격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노트북 단독 언팩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 북 프로(Galaxy Book Pro)`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DNA와 PC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해 모바일 컴퓨터다.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에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과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2종이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모바일처럼 휴대가 편하면서 연결성을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갤럭시 북 프로` 13.3형 모델은 11.2mm 두께에 무게는 868g로 역대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탑재한 갤럭시 스마트폰과 윈도우 운영체계를 탑재한 노트북이 매끄럽게 연동된다.
`Windows에 연결하기(Link to Window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용자 휴대폰(Your Phone)` 앱 통합을 통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서 최대 5개의 스마트폰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다른 갤럭시 기기들과도 매끄럽게 연동된다. PC에는 처음 지원하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나 `퀵 쉐어(Quick Share)` 기능을 통해 이전 노트북이나 다른 갤럭시 기기에 저장되어 있던 자료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노트북 최초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의 연동을 통해 노트북이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집 안의 불을 끄거나, 온도를 바꾸거나, 주방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통신은 LTE나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며 차세대 와이파이 6E(Wi-Fi 6E)도 향후 지원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워치에 이어 노트북인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AMOLED를 탑재했다. `인텔리전트 컬러 엔진(Intelligent Color Engine)`을 탑재해 게임을 할 때는 선명한 AMOLED 모드로, 영화를 감상할 때는 어도비 RGB모드로 자동 최적화한다.
최신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11th Gen Intel® Core™ processors)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Intel® Iris® Xe graphics)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4월 29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5월 14일 전세계 시장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5.6형과 13.3형 크기에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81만 ~ 274만원이다.
`갤럭시 북 프로`도 같은 크기형에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세부 사양에 따라 130만 ~ 251만원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강력한 성능, 갤럭시 기기와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언제나 연결된 세상을 위한 진정한 모바일 컴퓨터"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