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선물하기·메시지 카드 기능 추가…"선물 시장 굳히기"

양현주 기자

입력 2021-05-04 14:2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네이버가 선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선물샵` 주제판을 오픈하고 `메시지 카드`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는 최근 비대면 소비의 한 축이 되고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이 같은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전했다.

선물샵 판에는 상황별 전하고픈 감정에 따라 관련 선물을 추천하는 `테마별 선물 편집샵`을 다양하게 꾸렸고, SME와 창작자들의 작품을 선별한 `컬처샵`, `아뜰리에샵`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선물샵 판은 네이버 앱 왼쪽의 쇼핑·라이프 영역 및 모바일 `선물하기` 검색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선물과 함께 진심 어린 마음도 함께 전할 수 있도록 네이버웹툰과 그라폴리오 작품이 담긴 `메시지 카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축하, 감사, 위로, 사과, 응원뿐 아니라 끼니 걱정 같은 일상 속 감정을 재치 있게 표현한 카드 60여 종을 선택할 수 있다.

전송된 선물 및 메시지 카드는 수신자의 네이버 앱 상단 Na. 영역의 선물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선물하기를 담당하는 임준현 리더는 "네이버 선물하기는 나만 알고 있기 아까운 상품과 브랜드, 페이 포인트 선물 등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마음과 선물을 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 흐름이 차별점"이라며 "선물샵 판의 큐레이션과 독보적인 상품 DB와 AI 상품 추천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선물하기 경험을 원하는 이용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SME 및 창작자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