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는 지난해 3월 한남동 고급 주거단지인 `나인원 한남`에 고메이494 한남을 열고 입주민 고객들에게 별도의 카드를 발급하며, 압구정 명품관의 잠재적 VIP 고객으로 확보했다.
카드를 발급받은 신규 고객들의 70% 이상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결과로 이어지면서. 명품관의 서울 지역별 매출 비중 순위도 고메이494 한남이 위치한 용산구가 서초·성동구를 제치고 강남구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고메이494 한남이 신규 VIP 확보에 기여한 탓에 명품관 외국인 매출 공백을 상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012년부터 명품관 식품관으로 운영해 온 고메이494를 처음으로 백화점 외부로 분리해 한남동 고급 주거단지에 선보였다. 콘텐츠도 차별화했다. 일반적인 주거단지 상업시설과 달리 집에서 나만의 고품격 취향을 즐기는 `럭셔리 하우징 콘텐츠`로 VIP들의 이목을 끌었다.
‘럭셔리 하우징’의 주요 콘텐츠로는 △아트컬렉팅 △카페테리어 △사운드홀릭 등이 있다. 서울 옥션 갤러리 프린트베이커리와 국내 3대 화랑 가나아트, VIP 라운지 메종갤러리아 등을 갖췄고 북유럽풍 가구 카페 앤더슨씨, 프랑스 명품 오디오 드비알레 플래그십 스토어 등 집에서 카페 인테리어와 고품격 청음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구성돼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취향과 소비의 끝에서 만나게 되는 것이 바로 집"이라며 "고메이494 한남은 집이 생활의 공간을 넘어 자신의 취향을 심어 휴식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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