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 그린라이프 누리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판교 IT센터' 5월 공급 예정

입력 2021-05-11 14:43  


코로나19 여파와 미세먼지 문제가 주거공간은 물론 업무공간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식산업센터도 `숲세권`, `공세권` 등을 확보했는지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통계청이 작년 하반기 발표한 `2020 삶의 질 보고서` 자료에 따르면 `녹지 환경`이 주는 생활 만족도가 58.7%로 가장 높았고, 이어 `대기 환경` 38.2% 등으로 나타났다. 지식산업센터 또한 업무환경뿐만 아니라 공원, 녹지 관련 휴게공간 등 삶의 질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중요해지고 있는ㅐ것이다.

실제로 경기 성남고등지구에서 분양된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 고등`은 인릉산, 근린공원 등 인근 녹지가 풍부하고, 지식산업센터 내 녹지 관련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판교 테크노밸리가 가깝다는 이점과 더불어 자연친화 지식산업센터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단기간에 모든 실이 계약을 마쳤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기존부터 문제됐던 미세먼지와 코로나19 여파까지 겹치면서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의 수요가 높다" 며 "또한 지식산업센터 내 수요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정원, 광장 등을 마련해 업무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이에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입주 기업을 위해 다양한 설계도 적용하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판교IT센터`가 5월 공급을 예정해 관심이 높아진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판교IT센터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판교 제2테크노밸리 산업용지 E2-1블록에 연면적 3만8,323㎡로 조성되며, 5월 오픈 예정으로, 5월 말 본격적인 공급에 나서 6월 중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 전 사전 홍보홍보단계부터 입주를 원하는 기업의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판교IT센터는 인근 봉바위산 등 숲이 많아서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춘 데다 지식산업센터 내 옥상정원과 중앙광장 산책로를 마련해 업무 만족도를 높였다. 업무시설에는 최신 트렌드 설계를 적용하고, 다목적 회의실,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등이 예정되어 있어 워라밸 라이프를 위한 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판교IT센터는 미래가치 높은 판교 제1·2·3테크노밸리의 중심 입지를 선점했다. 때문에 산업 연계성이 우수하고, 인근 KT, 차바이오텍, 인터파크 등 유수 기업과 I-Square, 경기기업성장센터, 판교기업성장센터, 글로벌ICR융합 플래닛, 글로벌비즈센터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판교 테크노밸리에는 1,300여개 기업이 입주해 있고, 상주 인원만 7만5,000여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향후 판교 테크노밸리 3단계까지 개발이 완료되면 약 2,500여개 기업에 약 13만여 명이 상주하는 첨단 산업클러스터가 될 전망이다.

또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민간분양 지식산업센터로 입주 및 분양 여건이 까다로운 공공분양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성남시가 판교 테크노밸리 등 판교 일대를 게임·콘텐츠 특구로 지정하면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판교 제1·2테크노밸리 일대 관련 산업 기반시설과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지원 프로그램 강화, 산업 활성화 지원 등 4개의 특화사업을 진행하는 게임·콘텐츠 특구는 사업비만 총 1719억원에 이르며, 관련 지식산업센터에는 분양가와 임대료 완화 등 각종 규제 완화 혜택도 적용될 예정이다.

광역 교통여건도 갖췄다. 용인서울고속도로와 분당내곡간고속화도로, 대왕판교로를 이용해 가까운 양재역, 수서역, 장지역 등 강남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1제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과천·안양·하남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강남역까지 14분이면 이동할 수 있으며, 대왕판교IC 광역버스 환승정류장 Ex-hub도 예정돼 있다. 홍보관은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 위치하며,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입주의향서를 접수 중이다. 방문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이며, 유선으로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