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하락...인플레이션 우려 [뉴욕 증시]

입력 2021-05-12 08:11   수정 2021-05-12 08:1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美 증시, 기술주 움직임 주시
    美 3월 채용공고 812만 3천명…역대 최대
    美 10년물 국채금리 장중 1.62% 상회
    에너지·산업재·금융주 부진

    테슬라 하락...中 제조 차량 판매 부진
    팔란티어 상승...1분기 매출 예상 상회
    로블록스 상승...일일 활성 이용자수 전년비 79%↑
    US스틸 상승...모건스탠리, `비중확대` 투자 의견
    노바백스 하락...백신 긴급 승인 신청 지연
    L브랜즈 하락...빅토리아 시크릿 분사 결정
    코인베이스 상승...오펜하이머, `매수` 투자 의견

    국제유가 상승...美 송유관 가동 중단 사태 주시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기술주의 움직임을 주시한 가운데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다우지수는 1.36% 떨어진 34,269.16에 마감했고, S&P500지수는 0.87% 하락한 4,152.10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09% 내린 13,389.43에 종가 형성했습니다.

    이날 장 초반에는 인플레이션과 밸류에이션 우려가 부각된 가운데 기술주를 중심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있고,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와 노동력 부족은 억눌린 수요 등과 맞물려 향후 물가 상승률이 빠르게 올라갈 것이라는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날 발표된 미국의 3월 채용 공고는 812만명 대로 전월 대비 8% 증가하며 사상 최대를 경신했지만, 실제 채용은 3.7% 늘어나는데 그치며 기업들이 적임 근로자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다음날 발표될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를 앞두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부각된 가운데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장중에 1.62%대에서 거래되었고, 월가의 공포지수라 불리는 VIX 지수는 장중에 23선을 상회하며 2달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전반적인 투자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경기 민감주 등 전반적인 시장이 동반 하락세를 보이며 다우 지수는 470 포인트 이상 떨어졌지만, 장 후반으로 갈수록 기술주에 대한 매수세가 다시 유입되며 나스닥 지수는 낙폭을 축소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자재주(0.35%)를 제외한 전 업종이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에너지주(-2.56%)와 금융주(-1.67%) 그리고 산업재주(-1.44%)가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특징주]
    테슬라는 4월 중국 제조 차량의 판매량이 2만 5천 845대로, 전달 대비 2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인근의 추가 용지 입찰에 나서지 않은 가운데, 미국과 중국 간 긴장 고조에 따라 관세 등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중국 생산시설 확장을 보류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오늘장 테슬라의 주가는 1.88% 떨어졌습니다. 한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테슬라가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길 원하냐고 묻는 투표를 트위터에 올린 상태로, 현재 도지코인은 50센트 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업체인 팔란티어는 순손실을 기록했지만, 예상을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했고 2025년까지 연간 30%의 매출 증가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이와함께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한다고 밝힌 가운데 오늘장에서 9.4%대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비디오 게임 개발업체인 로블록스는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40% 증가했고 일일 활성 이용자수가 전년 대비 79% 늘어났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오늘장에서 주가는 21%대의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철강업체인 US스틸은 모건스탠리가 최근 세계 철강 가격의 급등세는 일시적이지 않을 것으로 보며, 철강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US스틸의 현금흐름이 더욱 강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US 스틸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한 가운데, 오늘장 US스틸의 주가는 4.95% 올랐습니다.

    노바백스는 미국과 유럽 당국에 코로나 백신 긴급 승인 신청을 3분기로 늦추겠다고 밝혔고, 백신 생산 시기도 3분기에서 4분기로 연기한 가운데 주가는 13.91%의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패션 소매 기업인 L브랜즈는 빅토리아 시크릿을 매각 대신 분사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1.7%대 하락했습니다. L브랜즈는 빅토리아 시크릿과 배쓰 앤 바디웍스 두 개의 상장회사로 분리될 예정입니다.

    코인베이스는 투자은행 오펜하이머가 코인베이스에 대해 변동성 우려는 있지만 가상화폐 주요 거래 수단으로서 적합한 베팅 수단이라고 언급하며 매수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오늘장 코인베이스는 3.25% 올랐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 최대 송유관의 가동 중단 사태를 주시한 가운데 연료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0.6% 오른 65.28달러에 그리고 브렌트유는 0.2% 상승한 68.69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국채금리의 상승세 속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달러의 약세는 하락폭을 제한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0.1% 떨어진 1836.10 달러에 마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