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전매제한 없는 주거형 오피스텔,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5월 분양

입력 2021-05-12 10:23   수정 2021-05-12 11:21


내 집 마련의 진입 문턱이 높아지면서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주거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청약통장 유무와 관계없이 추첨으로 분양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청약가점이 낮은 이들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2월 말까지 수도권 지역의 청약통장 (주택청약종합저축·청약예금부금·청약저축) 가입자 수는 총 1,585만1,031명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8만 6,154명 늘어난 수치다.

청약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같은 달 기준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서 분양한 아파트 물량은 23개 단지, 총 9,874가구 규모로 조사됐다. 여기에 접수된 청약건수는 21만7,282건으로, 평균 경쟁률은 22.01대 1이었다. 높은 청약경쟁률에 청약가점이 60점 이상이 되어도 당첨이 쉽지 않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 14년 이상과 무주택 기간 9년 이상, 부양가족이 최소 4명은 넘어야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얻을 수 있는 수준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전세난과 청약 열풍이 겹치면서 일반적인 무주택자로선 청약 당첨은 꿈도 꿀 수 없게 된 상황"이라며 "최근 청약가점에 대한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주거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수도권 분양시장에서 청약통장이 필요없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경기 여주 남한강 조망권을 보유한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HN(舊 현대비에스앤씨(주))이 시공하는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는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193-27번지 외 5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오피스텔 전용 84㎡ 타입으로 1단지 172실과 2단지 99실 등 총 271실로 구성된다.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는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라면 누구나 청약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당첨되더라도 향후 아파트 청약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 여주는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비규제지역으로, 분양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빠른 전매가 가능해 높은 환금성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지역의 신흥주거지로써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 인근에는 현암지구, 오학천송 도시개발지구 조성 사업이 진행 중이다. 도시개발지구는 공공택지에 비해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대신 개발속도가 빠르다. 또한 공공택지지구에 비해 청약규제가 자유롭고, 집값 상승의 기대감도 높다. 대규모 주거단지와 기반시설들이 함께 들어서는 만큼, 향후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서여주IC, 제2영동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차량 이동이 편리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하면 판교, 분당 등 수도권 주요 도심까지 4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남한강으로 인해 이동이 어려운 여주시청 주변 도심을 연결하는 보도교량 `문화예술교` 조성이 예정돼 있다. 문화예술교가 조성되면 지역 내 주요 상권을 걸어서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 및 주변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는 바로 앞에 남한강과 현암지구 시민공원(예정)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접적인 남한강 조망(일부세대 제외)과 자연친화적인 전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축협하나로마트, 오학마트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여주 도심에 자리한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도보 거리에 오학초등학교가 있고, 여주중학교와 여주여자중학교, 세종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군도 통학권에 자리한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3~4Bay 평면 도입과 함께 드레스·파우더룸 조성으로 공간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친환경적이면서 고급적인 마감재를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스마트 시스템, 무인택배 보관함 등의 편의시설들도 구축된다.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견본주택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