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으로 인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ITZY는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0시) 새 디지털 싱글 `마.피.아. In the morning (English Ver.)`의 음원을 전 세계 동시 발표하고 영문 가사가 담긴 리릭 비디오도 함께 공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곡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을 비롯해 리라(LYRE), 이어어택(earattack), 캐스(KASS), 이해솔, 당케(danke) 등 국내외 유명 작가진이 참여했고, 소피야(Sophiya)가 작사 작업에 합류해 영문 가사를 완성시켰다. 리릭 비디오는 `자신의 감정을 베일에 가린 채 다가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송두리째 빼앗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살린 영문 가사와 한 편의 서스펜스 작품을 보는 것 같은 영상미가 더해져 곡의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지난달 30일 발매한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의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는 지난 13일 오후 6시 45분경 유튜브 8000만 뷰를 달성했다. 앞서 공개 사흘 만에 조회 수 5000만 뷰, 일주일 만에 7000만 뷰를 돌파해 ITZY의 역대 뮤비 가운데 가장 빠른 조회 수 증가 추이를 보이며 자체 최단기간 1억 뷰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TZY는 신보와 타이틀곡으로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며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해당 음반은 5월 15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148위에 올랐고, 아티스트의 성적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 100`에서도 99위에 랭크돼 빌보드 3대 메인 차트 중 두 개에 첫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월드 앨범`, `커런트 앨범 세일즈`, `인디펜던트 앨범` 등 빌보드 총 12개 부문의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빛나는 존재감을 과시했다.
`마.피.아. In the morning`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56위를 기록했고 전 세계에서 약 6200만 회 이상 재생돼 유튜브 뮤직 글로벌 톱 송 차트(2021.04.30~05.06 집계 기준) 정상에 올랐다. 같은 기간 국내에서도 톱 송 차트, 톱 뮤직비디오 차트, 핫이슈 차트 등 각종 유튜브 뮤직 차트 1위를 휩쓸었고 컴백 6일 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 1위의 영광을 안은 것을 시작으로 12일에는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 1위, 13일에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2주 연속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인기에 화력을 더하고 있다.
한편 새 디지털 싱글 `마.피.아. In the morning (English Ver.)`을 발표하고 더 큰 글로벌 도약을 노리는 ITZY는 15일 오후 1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대 영상을 공개하고 월드와이드 팬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화답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