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오비라거의 캐릭터 `랄라베어`가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이 선정한 `2021 디자인 어워즈 톱50`에서 `최고의 마스코트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영국의 매거진 모노클은 비즈니스·디자인 등을 다루는 매거진으로 트렌드세터들의 필독서로 꼽힌다. 올해 첫 개최된 2021 모노클 디자인 어워즈는 빌딩, 디자인, 가구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 세계 최고의 디자인 톱 50을 선정했다.
오비라거의 랄라베어는 옛 마스코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오비라거의 성공적 브랜드 리뉴얼을 이끈 점을 인정받아 `최고의 마스코트 상` 을 수상했다. 패션 브랜드 게스와의 협업, 랄라베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마스코트를 활용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비라거 브랜드 매니저는 “친근하면서 새로운 캐릭터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옛 마스코트를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재탄생시킨 오비라거의 랄라베어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위한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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