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도 인정한 '버터' MV..."24시간만에 1억 돌파"

최진욱 기자

입력 2021-05-23 17:3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전작 '다이너마이트' 기록 넘어서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공식 기록됐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유튜브 측은 지난 21일 공개된 `버터`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유튜브의 모든 뮤직비디오를 통틀어 24시간 동안 기록한 최다 조회 수다.
BTS는 지난해 8월 `다이너마이트`로 세웠던 기록(1억 110만 조회 수)을 약 9개월 만에 자체 경신했다.
역대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 수 1, 2위를 BTS가 모두 차지하게 된 것이다.
BTS는 뮤직비디오 첫 상영(프리미어) 시 유튜브 시청자 수 1, 2위 기록도 보유한다.
`버터`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390만 명을 넘기며 `다이너마이트`가 기존에 갖고 있던 기록(300만 명)을 갈아치웠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