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걸그룹 선두주자 완벽 자리매김’ ITZY, '마.피.아. In the morning' 활동 성공적 마무리

입력 2021-05-25 09:20  




ITZY(있지)가 네 번째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를 통해 `4세대 걸그룹 선두주자`로 완벽 자리매김했다.

4월 30일 앨범 `GUESS WHO`와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을 발매하고 컴백한 ITZY가 오는 28일 네이버 나우 (NOW.) 스페셜 라이브를 끝으로 약 한 달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 신보 발매를 하루 앞두고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이번 앨범을 `ITZY 노 리미트`로,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새 수식어로 `팬심 저격수`, `K팝 대표 퍼포머`를 꼽은 이들은 당차게 밝힌 포부를 현실로 이뤄내며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했다.

ITZY는 "이번 활동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무척 행복했습니다. 활동 내내 큰 사랑을 보내주신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GUESS WHO`는 저희 ITZY의 가능성을 보여준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선보일 모습들도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소감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ITZY는 `GUESS WHO`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뚜렷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발매 첫날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 79위로 진입해 2020년 8월 `Not Shy`(낫 샤이)로 기록한 82위를 가뿐히 뛰어넘었고, 5월 3일에는 순위를 56위까지 끌어올렸다. 또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최신 발매 곡을 기준으로 한 톱 텐 글로벌 송 데뷔 차트 5위에 이름을 올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국 빌보드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8위로 최초 진입했고 또 다른 메인 차트인 `아티스트 100`에서는 99위에 랭크돼 빌보드 3대 메인 차트 중 두 개에 동시 입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여기에 `월드 앨범`, `커런트 앨범 세일즈`, `인디펜던트 앨범` 등 빌보드 12개 부문 차트인에 성공하며 눈부신 존재감을 과시했다. 유튜브 뮤직 차트에서는 전 세계에서 약 6200만 회 이상 재생돼 유튜브 뮤직 글로벌 톱 송 차트(2021.04.30~05.06 집계 기준) 정상에 등극했고 같은 기간 국내에서도 톱 송 차트, 톱 뮤직비디오 차트, 핫이슈 차트 등 유튜브 각종 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다.

음반은 4월 28일 기준 선주문량 26만 장을 기록해 전작 `Not Shy`의 20만 장을 일찌감치 뛰어넘으며 발매 전부터 심상치 않은 기세를 드러냈고,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0만 130장을 달성해 팀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2021.05.03~05.09)와 가온차트의 2021년 19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2021.05.02~05.08)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이 기세를 몰아 17일부터 `GUESS WHO`의 리미티드 에디션 앨범 예약 판매를 진행했고, 오픈 직후 준비된 앨범 수량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는 공개 사흘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뷰, 일주일 만에 7000만 뷰를 돌파했고 공개 약 22일 11시간 33분 만인 지난 23일 0시 33분경 1억 뷰를 달성하며 자체 최단기간 1억 뷰는 물론 `5연속 1억 뷰`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다이아몬드급 강도를 자랑하는 퍼포먼스는 글로벌 팬들을 `마며들게`(`마.피.아. In the morning`에 스며들다) 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앨범 `GUESS WHO` 활동 기준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무대 영상과 안무 연습 영상 등 ITZY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픈된 각종 댄스 콘텐츠들은 25일 오전 7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합산 3367만 회를 넘어섰고, 5월 1일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춤(STUDIO CHOOM)`에서 공개한 타이틀곡 퍼포먼스 영상 역시 1151만 뷰를 돌파하며 명실상부 `K팝 대표 퍼포머`임을 재입증했다.

ITZY는 국내 음악 방송 5관왕을 달성하며 핫한 인기를 누렸다. 이들은 컴백 6일만인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정상에 올라 데뷔곡 `달라달라`로 세운 자체 최단기간 음방 1위 기록을 새로 썼고, 이후 12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 14일 KBS 2TV `뮤직뱅크`, 16일 SBS `인기가요`에서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파죽지세 행보를 이어갔다.

이처럼 모든 면에서 괄목할 만큼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K팝 프런트 그룹`의 위상을 공고히 한 ITZY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방송되는 네이버 나우 (NOW.) 스페셜 라이브 `Day & Night with ITZY`(데이 앤드 나이트 위드 있지)에서 미니 4집 활동의 성공적 마침표를 찍는다. 다섯 멤버들은 해당 방송에서 수록곡 `TENNIS (0:0)`(테니스 (0:0))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국내외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