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진행한 누하스의 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이번에도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번 방송의 성공 요인을 세가지 꼽자면 ▲온열 기능, 6단계 자동모드, USB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뉴 클래식 안마의자`의 첫 쇼핑 라이브라는 점 ▲첫 방송인 만큼 푸짐한 사은품 및 경품 혜택으로 구성 된 점 ▲ 방송인 안선영을 앞세워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만한 상품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으로 분석된다.
70분간의 한정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뉴 클래식 안마의자`의 기능과 혜택,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컬러 제안, 돌발 퀴즈까지 알차게 구성되었다는 점이 이번 쇼핑라이브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과 방송인 안선영의 인지도로 인해 방송 전부터 약 3천 건의 알림 받기로 이전 방송 대비 15% 이상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으며, 방송 시작 10분 만에 라이브 메인 1위 노출, 방송 시작 30분이 넘어가면서부터 누적 시청자 수 5천 명을 돌파했다. 방송 종료 후에는 쇼핑 라이브 구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누하스는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만 약 2억 정도의 매출을 기록, 이는 누적 매출로 따지면 방송 회차 평균 매출 1억원을 달성했다. `안마의자는 무조건 체험 후 구매해야 한다`는 인식이 깨진 것이다.
누하스 관계자는 "진행자와 소비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 때문에, 굳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 구매하는 고객이 점점 늘고 있다"며, "특히 방송 회차가 거듭날수록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에는 조금 더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