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의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12월 2일 발매된 정식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의 동명 타이틀곡 뮤비가 29일 오후 10시 13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NiziU는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에 이어 `Step and a step`까지 두 편의 1억 뷰 돌파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NiziU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tep and a step`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고 큰 사랑을 보내준 글로벌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안겼다. "Step and a step"이라는 가사에 맞춰 발을 구르는 경쾌한 안무와 9인 9색 무지갯빛 매력이 더해져 보는 이들에게 무한 긍정 에너지를 선사했다.
이들은 앞서 2020년 6월 30일 발표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 뮤비로 공개 약 두 달 만에 조회 수 1억 건, 약 6개월 만에 2억 건을 돌파해 신드롬급 인기를 입증했다. 여기에 `Step and a step`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추가하며 강력한 `니쥬 파워`를 과시했고, 해당 기록은 NiziU의 정식 데뷔 기준 약 6개월 만에 달성한 것으로 `역대급 신예`의 면모를 실감케 했다.
`Step and a step`은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만든 곡으로 모든 이들에게 `한 걸음씩 천천히 나아가도 된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롱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2021.05.10~05.16)에 따르면 주간 재생 수 196만 1538회를 기록해 누적 스트리밍 1억 건을 달성했다. 이는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의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 1억 스트리밍 돌파에 이은 두 번째 기록으로 한층 의미를 더한다.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은 올해 1월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 인증을 획득했다. 오리콘 일간, 주간 싱글 차트 석권은 물론 발매 4주 만에 주간 차트 정상에 재등극하는 저력을 뽐냈고, 발매 첫 주에만 31만 1719포인트를 돌파해 `여성 가수 데뷔 앨범 기준 역대 2위`라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연일 새 기록을 쏟아내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는 NiziU는 정성 가득한 자체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중이다. 지난 4월 30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 리얼리티 콘텐츠 `NiziU Scout`(니쥬 스카우트)를 공개하고 팀 티셔츠 만들기, 운동회 등 다채로운 코너를 준비해 무대 위와는 다른 친근하면서도 색다른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