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비용 때문에"…코로나 시신 강에 던진 印남성 체포

입력 2021-05-31 13:40  


`코로나 지옥`으로 불리는 인도에서 사망자의 시신이 대낮 강으로 버려지려는 장면이 포착돼 충격을 안기고 있다.
NDTV, 더힌두 등 인도 언론은 소셜미디어(SNS)에 올라온 관련 영상을 소개하며 범행에 가담한 남성 두 명이 경찰에 체포됐다고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지난 28일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 발람푸르지구에서 촬영됐다.
차를 타고 지나던 시민이 촬영한 이 영상을 살펴보면 갠지스강 지류인 라프티강의 다리 위에서 두 남성이 시신을 난간 위에 올려놓고 무언가 작업을 진행했다. 두 남성 중 한 명은 방호복 차림이었다.
NDTV는 이에 대해 "운반용 부대에서 시신을 꺼내려 한 장면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지방 당국에 따르면 해당 시신은 코로나19 희생자였고 두 남성은 이 희생자의 친척이었다.
V.B. 싱 발람푸르 보건소장은 "초기 조사 결과 해당 환자는 25일 입원해 28일 사망했다"며 "방역 규정에 따라 시신을 넘겼지만 환자의 친척들은 이를 강에 던졌다"고 말했다.
이에 경찰은 정식 수사를 시작했고 이후 시신 유기 등의 혐의로 해당 남성들을 체포했다.
인도 인구의 80%를 차지하는 힌두교도는 화장을 선호하며, 이슬람을 믿는 14%는 대부분 시신을 매장한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사망자가 폭증하면서 갠지스강에 시신이 수장 또는 유기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화장용 땔감 가격 등 장례비용이 치솟자 이를 감당하지 못한 가족이 그냥 시신을 버리는 것이다.
구급차 운전사 등이 다리 위에서 강으로 코로나19 시신을 던졌다는 증언도 여러 차례 나왔다.
이와 관련해 갠지스강에서는 코로나19 희생자로 추정되는 시신 90구 이상이 떠올랐고, 강변 모래톱에 얕게 묻힌 시신 수천여구가 발견되기도 했다.
인도에서는 최근 하루 3천명대 초반의 코로나19 사망자가 보고되고 있다. 지난 19일 4천500명까지 넘었다가 조금씩 줄고 있지만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준이다.
인도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이날 15만2천734명으로, 지난 7일 41만4천188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확산세가 주춤해진 분위기다. 누적 확진자 수는 2천804만7천534명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