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석유화학제품을 온라인으로 주문·배송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른바 디지털 영업을 시작했다.
LG화학은 고객관리 솔루션 기업인 `세일즈포스`와 협력해 지난달 26일 고부가합성수지(ABS) 고객 회사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LG Chem On`을 열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전화와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대면으로 진행했던 ABS 소재 주문을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제품 탐색부터 실시간·비대면 업무 처리, 전문정보 접근성까지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예컨대 LG화학의 ABS로 자동차 부품을 만들고자 한다면 `LG Chem On` 접속을 통해 원하는 제품 검색과 부품별 추천 제품은 물론 지역마다 쓸 수 있는 자동차 OEM 소재 현황까지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고 LG화학 영업, 기술팀 직원 150여 명과 소통도 가능하다.
LG화학은 또 견본제품 발송 등 업무 진행 상황을 실시간·비대면으로 알려주고 상담해주는 시스템도 구축했다며 이처럼 제품 주문과 정보 제공, 직원 상담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가능토록 한 건 세계 석유화학 회사들 가운데 자사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과 유럽, 중국 고객도 접근할 수 있도록 `LG Chem On`이 영문과 중문 지원도 가능하다며 올해 말부터 주문할 수 있는 제품군과 서비스 영역도 보다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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