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우데이즈(대표이사 공준식)는 헬스&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의 3.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한층 세련되고 편리해진 UX를 바탕으로 서비스 영역을 뷰티에서 헬스&뷰티로 확장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개인화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뷰티를 넘어 헬스케어 전반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미 작년 10월 글로우픽은 업계 최초로 마스크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왔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헬스케어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우픽 3.0은 카테고리와 브랜드별로 제공되던 기존의 랭킹페이지를 ▲랭킹 ▲리뷰 ▲리뷰어 ▲이벤트 ▲캐스트의 5가지 정보를 제공하는 관심사페이지로 개편하고 소비자들이 관심 분야에 대한 통합적이고 깊이 있는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관심 분야별 리뷰 작성 수에 따라 리뷰어의 등급을 비기너, 익스플로러, 콜렉터, 엑스퍼트, 마스터 5가지로 구분하고 관심사별로 신뢰도 높은 리뷰어와 리뷰어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400만 건 이상의 방대한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큐레이션한 `컬렉션`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10주 이상 1위를 기록한 제품`, `리뷰 1,000개 이상 스테디셀러`, `이번주에 가장 리뷰가 많이 등록된 제품`과 같이 기존 분야별 랭킹 외에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된 헬스&뷰티 제품들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글로우데이즈 공준식 대표는 "글로우픽은 각기 다른 취향을 가진 소비자와 저마다 다른 특색을 지닌 브랜드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헬스&뷰티 전반에 대해 가장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새로워진 글로우픽 3.0은 지난 5월 26일부터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글로우픽은 3.0 업데이트 이후 2021년 상반기 등록된 리뷰를 바탕으로 하는 `2021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를 지난 1일 발표했다. 이번 어워드는 글로우픽이 추구하는 `트렌드 리딩 플랫폼`의 연장선으로 클린 뷰티, 마스크프루프, 헬스인뷰티 등 최신 헬스&뷰티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수상 제품으로 선정했다. 글로우픽 어워드 선정 과정과 수상 제품은 글로우픽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