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 3일 새 앨범 ‘ROSES’ 발매…사랑의 감각적 서사 담았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03 15:20  

라비, 3일 새 앨범 ‘ROSES’ 발매…사랑의 감각적 서사 담았다




가수 라비(RAVI)가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로 돌아온다.

그루블린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라비의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를 발매한다.

라비의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는 사랑에 대한 감정을 감각적인 가사와 사운드를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한 앨범으로, 한층 다채로워진 라비의 음악적 성장을 만나볼 수 있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카디건(CARDIGAN)(Feat. 원슈타인)’은 청량한 기타 사운드와 현란한 베이스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에너지 넘치는 곡이다. 멜로디컬한 라비의 짜임새 있는 랩과 원슈타인의 보컬, 고조되는 후렴구에서 시원하게 터지는 드롭 파트가 매력적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꽃밭(FLOWER GARDEN)’은 ‘색들이 가득 찼네 맨땅에서’, ‘네가 들고 찾아온 나의 삶엔’, ‘어느새 봄이 가득하게 묻었다’라는 가사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보는 눈에는 봄의 생기가 돈다는 감정을 ‘꽃’과 ‘꽃밭’에 비유했다. 꽃의 여리지만 고귀한 매력과 향기로움을 사랑스럽게 빗대어 표현했으며, 누구나 쉽게 귀를 기울일 수 있는 편안한 곡이다.

이외에도 블랭(BLNK), 안병웅이 참여해 다이내믹하고 트렌디한 색깔의 하모니를 보여주는 ‘치즈(CHEE$E)’, 제이미(JAMIE)의 센스 있는 멜로디 배리에이션이 감상 포인트인 ‘레드 벨벳(RED VELVET)’, 사랑에 빠진 남자의 솔직한 마음과 다양한 감정선을 재치있게 표현한 ‘로지스(ROSES)’, 2019년 발표한 ‘룩북(R.OOK BOOK)’의 수록곡 ‘녹는점’의 연장선상에 있는 ‘어는점’, 라비의 서정적이고 따뜻한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아이 돈트 디나이(I DON’T DENY)’까지 총 7개 트랙이 수록됐다.

라비는 이번 앨범에서도 전곡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뽐냈으며, 원슈타인을 비롯한 제이미, 안병웅, 블랭, 시도(xydo) 등 개성 넘치는 실력파 뮤지션들이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명반을 탄생시켰다.

2017년 솔로 데뷔 앨범 ‘리얼라이즈(R.EALIZE)’를 시작으로 4장의 앨범과 다수의 믹스테이프를 발표하며 아티스트로 뚜렷한 존재감을 나타낸 라비가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라비의 네 번째 미니앨범 ‘로지스(ROSES)’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