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노선 수혜 기대되는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주목

입력 2021-06-07 12:41  


GTX-C노선 개통이 예정된 지역을 중심으로 집값이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양지영R&C연구소가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통해 밝힌 내용에 따르면, GTX 개통 호재가 있는 지역 위주로 크게 상승했으며, 그 중에서도 GTX-C노선 개통 예정인 지역들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지역은 의왕시로, 이어 안산, 남양주, 고양시, 양주시 순으로 높았다. 남양주와 고양시를 제외하면 3개 지역 모두 GTX-C노선 개통 예정 지역에 해당된다.

GTX-C노선은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민자사업자 선정이 이뤄졌고 연내 착공 계획에 따라 최근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가운데 양주 옥정신도시 최초 블록형 단독주택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가 오는 6월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고 밝혀 수요자드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880-1,2,3,4,5번지 일원에 전용 84㎡ 단일평형 총 188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프라가 풍부하게 확충되며, 개발 기대감이 높은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인 옥정신도시에 들어설 예정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가 들어서는 옥정신도시는 대지면적 706만여㎡ 규모로, 4만 2,019가구와 10만 7,750명 유입이 예정된 상태다.

이 단지 가까이에는 대규모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어 향후 상당한 수혜가 기대된다. 먼저,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과 GTX-C노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다. 더불어 섬유와 패션, 전기, 전자 등 첨단섬유와 디자인 산업을 목적으로 1,424억원을 투입하는 양주테크노밸리(2024년에 준공 예정) 조성사업도 전개된다.

또한,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를 비롯해 이마트와 LF스퀘어,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및 쇼핑몰 이용이 편리하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주변으로 교육, 교통, 생활, 문화 등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이 진행 중이다.

교통 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종로와 시청 그리고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연결된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예정)이 단지 가까이 신설될 예정으로,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향상된다. 올해 양주와 수원을 연결하는 GTX-C 노선 덕정역 착공도 예정돼 있다.

학부모 수요자들도 주목할 만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있다. 또한, 천보초, 옥정중, 옥정고 등이 가까워 자녀 교육 환경이 훌륭하다. 옥정생태숲공원, 독바위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근거리에 자리한 것도 장점으로, 풍부한 자연녹지가 단지를 에워싸고 있어 입주 시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모델하우스는 양주시 옥정동 110-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