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디지털 싱글 `Butte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6월 12일 자)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7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Butter`로 2주 연속 `핫 100` 1위를 수성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Butter`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빌보드는 닐슨뮤직 데이터를 인용해 "지난 달 21일 공개된 `Butter`는 6월 6일까지의 주간 집계에서 라디오 방송 청취자 수 2,240만을 기록했다. 이는 직전 주간 집계에 비해 24% 증가한 수치"라고 전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Butter`는 `핫 100`에 진입하면서 곧바로 정상을 밟은 역대 54곡 중,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23번째 곡이다.
방탄소년단의 2주 연속 `핫 100` 1위 기록은 `Dynamite` 이후 두 번째이며,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Dynamite`(3회)로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를 달성한 이후 피처링에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과 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이상 각 1회), `Butter`(2회)까지 통산 7번째 `핫 100`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서머송 `Butter`는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발매 첫날 총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 수(5월 21일 자 차트)를 획득해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 신기록을 세웠고,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조회수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라는 새 역사도 썼다. `Butter`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4일, 공개 14일 10시간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어섰다.
댄스 팝 장르의 `Butter`는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곡으로, 유쾌함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매혹적인 모습까지 방탄소년단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담은 노래와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