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의 ‘멋’이 전세계에서 통했다.
10일 오전 에이티즈의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에이티즈의 신곡 ‘멋(The Real)’이 누적 스트리밍 수 100만회를 돌파했다”라고 밝혔다.
‘멋’은 지난 3일 종영한 Mnet 서바이벌 ‘킹덤 : 레전더리 워’ 파이널 경연을 위해 발표한 에이티즈의 신곡으로, 에이티즈가 생각하는 진정한 ‘멋’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경쾌한 멜로디와 위트 있는 가사들로 화제를 모았던 이 곡은 음원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 지니와 벅스에서 각각 11위, 30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4위에 랭크되었다.
특히 미국 유력 매체 포브스(Forbes)에서는 `멋`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에 이름을 올린 것에 대하여 “K팝에서 가장 큰 보이밴드 중 하나”라며 따로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10일 오전 발표된 가온차트 주간(집계 기간 5월 30일~6월 5일)다운로드 차트 14위에 오른 ‘멋’은 전주보다 3단계 더 상승한 성적으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에이티즈가 에이티즈 했다’는 평과 함께 최근 ‘킹덤’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준 에이티즈가 앞으로 어떤 발걸음을 내딛을지 관심을 모은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