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림 엘크루 에듀포레', 청약 1순위 최고경쟁률 기록 '129대1'

입력 2021-06-11 17:58  


서산시가 주목받고 있다. 비규제지역의 특수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어서다. 얼마전 청약을 마감한 석림 더노블 이편한세상이 이틀차이로 청약을 접수해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되었고, 이어진 석림 엘크루 에듀포레 역시 1순위에서 전평형이 마감되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80A 타입의 경우에는 129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산시 최고경쟁률 기록을 갱신했다.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모두 인접한 이른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는 수요는 높은 반면 찾아보기는 힘들다. 또한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년도 국내 사교육비 총액은 약 20조원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져 가는 요즘 학교까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대부분 자녀들이 걸어서 다닐 수 있고, 학교 인근의 아파트주변으로 학원가 및 관련 시설들이 자연스럽게 형성되면서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가 조성되기 때문이다.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자리하고 있는 `광장현대 5단지`아파트는 단지에서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바로 광남초, 광남중, 광남고교를 이용할 수 있어서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아 꾸준하게 집값이 상승해 왔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의하면 해당 단지의 전용면적 84㎡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 14억원 수준에서 거래되었으나, 올 상반기(2021년 1~3월) 17억원 정도의 실거래가를 기록하여 1년 사이 약 3억정도의 시세차익을 보인 바 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아파트는 청약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 1월 청약을 실시한 `강릉자이 파인베뉴`는 남산초병설유치원, 남산초, 경포중, 해람중, 강릉제일고, 강릉여고 등 여러학교와 단지가 인접한 학세권단지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모았다. 이 단지는 552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7,260명이 청약에 참여하면서, 강릉시 역대최고 수치인 평균 13.1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충남 서산 아파트 `석림 엘크루 에듀포레`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유치원 부터 초·중·고교 까지 모두 다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단지다. 모델하우스는 사전방문예약이 가능하며 사업지는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이며 지하 2층부터 지상 20층 까지 6개동 총 266세대 이며 59㎡, 67㎡, 71㎡, 80㎡A, 80㎡B 등 5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삼면이 학교로 둘러싸인 교육특화단지 이며, 친환경 단지설계, 단지와 연결된 안심통학로(석림초·석림초 병설유치원 직접연결) 등 자녀들의 안전과 규율에 포커스를 맞춘 아파트로 짓는다.

충남 서산시의 교통 중심축인 서해로와 중앙로가 인접하여 충청남도 서산내에서 어디든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구축되어 이를 이용한 수도권 및 타지역과의 진출입 또한 용이하다.

인근에는 중앙호수공원, 풍전저수지, 석림근린공원, 동문근린공원 등 주요 공원과 산책로가 가까이에 있어 일상에 활력을 채워주는 힐링라이프 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당첨자발표는 6월17일(목)이며, 계약일정은 6월30일 부터 7윌2일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접수를 받는다. 1차계약금 천만원 정액제에 2차계약금은 무이자조건으로 융자를 알선해 주는 자금에 대한 부담감 마저 줄여주기 때문에 큰 무리없이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석림 엘크루 에듀포레`의 모델하우스인 견본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서산시 서해로 (잠흥동)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