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말표 이어 '양표'까지...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

입력 2021-06-15 08:43   수정 2021-06-15 09:1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CU, '백양BYC 맥주' 출시...수제맥주 전성시대

편의점 CU는 `곰표 밀맥주`, `말표 흑맥주`에 이은 세 번째 `레트로(복고) 수제맥주`로 `백양BYC 비엔나 라거`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너웨어 전문기업 BYC,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협업한 제품이다.
맥주캔에는 BYC가 1980년대 사용했던 회사명 `백양`과 백양(白羊) 이미지를 넣어 복고 느낌을 살렸다.
CU는 앞서 `레트로 수제맥주` 시리즈로 지난해 5월 세븐브로이·대한제분과 협업한 곰표 밀맥주를, 같은 해 10월에는 구두약 회사 말표산업과 손잡고 말표 흑맥주를 출시했다.
이 중 곰표 밀맥주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 4월에는 제조사인 세븐브로이가 롯데칠성음료에 위탁해 300만개를 대량 생산했지만 2주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