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핵심부품 공급"…52주 신고가 경신

송민화 기자

입력 2021-06-16 10:36   수정 2021-06-16 16:07

현대자동차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에 신규 수분제어장치 적용
2023년 신형 넥쏘 등 다양한 수소 모빌리티에 탑재 예정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연구원들이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에 공급되는 수분제어장치를 점검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6일, 현대자동차그룹과 수소차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2023년 출시되는 신형 넥쏘를 비롯한 다양한 수소 모빌리티에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수분제어장치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013년 국내 최초로 양산 체제를 갖춘 이후 가장 큰 규모다.

그동안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수분제어장치는 2013년 1세대 수소전기차 투싼을 시작으로 2018년 출시된 2세대 수소전기차인 넥쏘에 공급됐다.

수분제어장치는 수소연료전지 내에서 전기를 잘 생성하도록 내부의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핵심부품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분제어장치와 함께 수소차용 멤브레인(고분자전해질막 PEM)과 막전극접합체(MEA) 등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와 부품 사업도 글로벌 시장 공략한다고 덧붙였다.

수소연료전지룰 구성하는 스택의 원가 중 약 40%를 차지하는 멤브레인과 막전극접합체의 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 각각 1조 원과 3조 원으로 추정된다.

강이구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연료전지 사업 총괄 부사장은 "수소경제는 먼 미래가 아닌 눈앞에 다가올 정도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며 "우리의 핵심 역량인 소재, 부품 사업을 통해 수소연료전지의 기술 발전과 사업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같은 소식에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1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가는 전날보다 7.61% 오른 6만7,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에는 6만8,3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더불어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패션사업 회복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황규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코오롱인더의 패션사업 부문 회복에 주목해야 한다"며 "코오롱스포츠 매출액 성장률은 2021년 1분기 17%에 이어 2분기에도 10%를 넘어설 것"이라고 밝혀 주가 상승에 힘을 더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