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7일 경기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GS건설이 분양한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1701세대가 특별공급을 진행한다. 내리지구는 이번에 분양한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와 향후 분양예정인 2블록 힐스테이트와 함께 4035세대 대규모 브랜드 시티로 조성될 예정이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는 지하 4층~지상 35층, 11개 동 규모로 전용 59~105㎡ 평면으로 구성된다. 분양일정은 6월17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월18일(금) 1순위 해당지역, 6월21일(월)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28일(월)이며 7월10일(토)부터 16일(금)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성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545번지 일원 약 26만 6,540㎡를 개발하는 민간도시개발 사업이다. 이 곳에는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세대와 단독주택, 준주거시설 등의 주거시설과 초등학교 1개소, 공원 5개소, 주차장 2개소, 공공청사 1개소, 도로 등의 도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분양가는 전용 84㎡기준 최저 4억2,560만원, 최고 4억6,220만원으로 4억원대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숲세권인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삼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는데다 경관녹지,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의 다양한 공원 및 녹지시설로 이뤄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간고속도로 등의 광역도로망이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내리지구와 인접해 있는 매봉로를 통해 봉담2지구로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내리지구 남측으로 내리~상기리(322번 지방도)간 도로 신설도 검토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이나 수원, 분당, 서울 등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에 있어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내리지구 내에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이며,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 등의 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신설초등학교 내 국공립 병설 유치원과 더불어 단지 내 아이들의 보육 및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 설치될 예정에 있다.
특히 다함께돌봄센터의 경우 공공·민간 자원의 연계로 정기돌봄 및 일시돌봄 등 유연하게 운영되고 등·하원 및 급·간식 등도 지원한다.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화성시 봉담 일대의 최고 높이인 35층에 4,034세대의 최대규모로 조성되는데다 봉담지역 내 희소성 높은 메이저브랜드 시공으로 조성돼 상징성을 갖췄다.
조경면적이 약 50%에 달할 정도로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美 하버드대학교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단지 조경에 직접 참여해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꾸며진다. 여기에 수영장,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의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시설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번지에 위치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323만원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