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만 141만톤 판매
카카오커머스와 캐릭터 마케팅...SNS 활용법 소개
오뚜기는 `오뚜기 케챂`이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았다고 21일 밝혔다.
1971년 8월 처음 선보인 `오뚜기 케챂`은 당시 미국인이 즐겨 먹던 토마토소스에 착안해 만든 국내 최초 토마토케첩이다.
지금까지 팔린 `토마토 케챂`은 국내 기준 약 141만t으로, 300g 튜브형 제품으로 환산하면 약 47억개에 이른다.
오뚜기는 이 제품의 출시 50주년을 맞아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한 제품을 내놓고, 최근 공식 SNS 채널로 다양한 제품 활용법을 소개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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