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데뷔 첫 `KCON:TACT 4 U`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위클리는 지난 20일 CJ ENM이 개최하는 `KCON:TACT 4 U‘(이하 케이콘택트 포 유)에 출격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루키 저력을 과시했다.
`케이콘택트 포 유`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 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최되는 공연이다. 기존 `KCON(케이콘)`의 개최 도시로 아티스트와 함께 떠나는 월드 투어 콘셉트로 진행되고 있으며, 뉴욕, 호주, 멕시코 등 각 도시에 특화된 무대로 관객들을 초대하고 있다.
20일 출연한 위클리는 미니 3집 `We play(위 플레이)`의 타이틀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을 비롯해 데뷔앨범 수록곡 `Hello(헬로우)`로 `K-하이틴` 걸그룹다운 상큼 발랄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진 `밋 앤 그릿(Meet & Greet)` 코너에서는 통통 튀는 멘트와 리액션으로 유쾌한 매력을 선사했으며, 화상 연결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적극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멤버 먼데이와 지한은 하성운과 함께 악동뮤지션(AKMU)의 `오랜 날 오랜 밤`을 부르며 감미로운 하모니를 선물했다. 스페셜 무대로 엑소(EXO)의 `Ko Ko Bop(코코밥)` 커버를 준비한 위클리는 이제껏 숨겨온 강렬한 퍼포먼스와 칼군무로 감탄을 자아내는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공연은 위클리가 데뷔 이래 처음 꾸민 글로벌 무대로 더욱 뜻깊다. 데뷔 1년이 채 안 된 신예 위클리가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출격하는 `케이콘택트 포 유`에 출연해 공연을 펼치고, 특별 컬래버레이션 무대와 스페셜 커버 무대를 완벽하게 선보인 것에 대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위클리는 지난 3월 미니 3집 `We play`를 발표하고 음원-음반에서 모두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타이틀곡 `After School`는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7천만 뷰를 넘겼으며, 지난 5월 1주차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21위에 깜짝 진입, 미국 매체 포브스에서 BTS,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등과 함께 `이번 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주목할 만한 5개 트랙` 중 하나로 소개되는 등 K팝 글로벌 대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